▲ KOTRA가 ‘201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서울푸드 2015)’에서 올해 최고의 식품을 선정 하는 '서울푸드 어워즈 2015' 시상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 시상식에서는 힐링, 이노베이션, 디저트 등 3개 분야에서 총 15개 식품 기업의 상품들이 '올해 최고의 식품'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뉴스투데이 박재붕 기자] KOTRA(사장 김재홍)가 ‘201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서울푸드 2015)’에서 올해 최고의 식품을 선정 하는 '서울푸드 어워즈 2015' 시상식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2일 킨텍스 제2전시장 내 신제품 발표회장에서 진행된 '서울푸드 어워즈 2015' 시상식에서는 힐링, 이노베이션, 디저트 등 3개 분야에서 총 15개 식품 기업의 상품들이 '올해 최고의 식품'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의 신규 부대행사인 '서울푸드 어워즈 2015'는 맛을 포함한 제조 및 포장 기술, 형태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양질의 식품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이며, 유통·물류·상품 취식 과정에서 바이어와 소비자에 대한 편의성 및 향후 수출 유망 상품으로서의 가치도 중요한 선정기준이다. 

심사는 △웰빙 · 오가닉 · 건강기능 식품을 대상으로 하는 ‘힐링(Healing)' 부문 △기발한 아이디어와 기술이 돋보이는 제조 및 포장방법을 적용한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 △커피 · 케이크 · 음료 등 최근 유행하는 디저트의 맛과 형태를 평가하는 ‘디저트(Dessert)’ 등 총 3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었고 서류심사, 샘플심사, 전문가 상품심사 및 인터뷰 등 총 4단계의 까다로운 선발 과정을 거쳐 각 분야별로 5개씩 우수 상품이 선정됐다. 

선정된 총 15개의 우수 상품은 전시회 기간 동안 킨텍스 제 2전시장 7~8홀 내부에 마련된 홍보관에서 관람객들에게 공개되며, 해당 업체는 신제품 발표회에서 우수 상품을 소개하는 기회를 갖는다. 

한편, 5월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1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서울 푸드 2015)은 ‘테이블 위의 변화(Wave on the Table)’라는 테마로 역대 최대 규모인 전 세계 44개국, 1,475개 기업이 참가해 총 2,902개 부스가 운영된다. 

< 서울푸드 어워즈 2015 수상 업체 >

▲ 힐링 부문 = 네오크레마 '슬로우/제로 칼로리 슈가', 올가니카 '어네스트바', 이삭뜰 '까망된장', 자연그대로 '트루', 해청청 '해초미인' 

▲ 이노베이션 부문 = 뉴트리라이스 '기능성 영양쌀', 로뎀푸드 '오감찰바', 순창 문옥례 식품 '고추장 모듬 짱아찌', 준월 리테일 '요리앤 마시쩡', 청해물산 '고박사 바로구이 고등어' 

▲ 디저트 부문 = DMZ푸드 'DMZ 콩초콜릿(삼각,파우치)', 설악과자의 성 '강릉커피빵', ES기술연구소 '키키퓨레 농축액', 제키스 '아마렛 쿠키', 지디앤와이 '수수 홍삼 모나카'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