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올해부터 10개 구단체제를 맞이한 프로야구는 연간 800만 관중이라는 목표를 세웠다. 이미 전국민적인 스포츠로 자리잡은 프로야구의 개막을 맞이한 야구팬들이라면 자신이 좋아하는 팀의 경기 관람에 앞서 지갑 속 할인 가능한 카드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www.card-gorilla.com)는 자사웹사이트를 통해 지난 2주간에 걸쳐 ‘경기 관람 시 가장 신용카드할인을 받고 싶은 프로야구팀'에 대해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LG 트윈스'라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의 17.7%로 가장 많았다고 10일 밝혔다.

LG 트윈스의 팬이라면 먼저, 프로야구 특화카드인 '야구사랑카드'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롯데카드에서 출시된 야구사랑카드는 제휴 구단의 모든 구장·경기 프로야구 입장권 예매 시 30%할인(월 최대 2만원)과 함께 구장 내 편의시설 5%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여기에 LG트윈스의 상징색과 로고를 적용한 디자인의 카드발급이 가능하다.

▲ <제공=카드고릴라>
이 카드의 경우 LG트윈스외에도 5개 프로야구팀(SK와이번스, 한화이글스, 기아타이거즈, 삼성라이온즈, 넥센히어로즈)의 자체 디자인 플레이트 가능해 많은 야구팬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LG트윈스 신한카드' 역시 주목해도 좋다. LG트윈스 정규시즌 홈경기 전석 입장료 3천원 할인과 함께 트윈스존에서 야구용품 구매시 1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위는 두산 베어스(16.3%)가 차지했는데 역시 서울에 홈 구장 연고를 두고 있는 팀들에 대한 카드소비자들의 관심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두산 베어스의 경우 타 팀에 비해 제휴할인카드가 적은 편인데, 'KB국민 it Play카드'를 활용하면 좋다. 티켓링크를 통해 홈경기 예매 시 50% 청구할인이 가능하다. (연6회, 1회당 3만원 이용금액까지 할인).

올 시즌 김성근 감독을 영입하면서 주목 받고 있는 한화 이글스 팬들은 가장 다양한 할인카드를 기대해도 좋다. 먼저 '하나카드의 한화이글스카드'는 홈경기 4인까지 1인당, 1500원 할인이 가능하며 이글스샵 이용시 야구용품 10% 현장할인이 가능하다.

'한화이글스 신한 GS칼텍스 Shine카드' 역시 정규시즌 홈경기 1매당 1500원 할인으로 1회당 최대 4매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여기에 앞서 언급한 '롯데야구사랑카드'도 한화이글스카드로 발급이 가능하다.

지난 해 창단 2년 만에 포스트시즌에 진출하며 돌풍을 일으킨 NC 다이노스는 NH농협의 'NC다이노스카드'를 통해 홈경기 전월실적과 관계없이 동반 1인 포함 1매당 2000원 할인이라는 파격적인 혜택과 함께 야구용품 최대 10%의 현장할인도 제공한다.

또, 'NC다이노스 신한GS칼텍스Shine카드'의 경우, 정규시즌 홈경기 본인과 동반 1인 각각 3500원 할인혜택을 월2회 받을 수 있다.

올 시즌 신생팀으로 처음 프로야구에 참여하는 kt 위즈는 최근 'IBK기업은행 참!좋은 kt wiz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를 사용하면 kt 위즈 홈경기 입장권 3000원 할인이 전월실적과 관계없이 적용되며, 야구용품도 10%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각 카드사별 공통 부가서비스를 통해 제휴 프로야구 구단의 홈경기를 1000원에서 최대 25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카드고릴라의 고승훈 대표는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프로야구팬들을 잡기 위해 카드사들도 제휴카드 뿐만 아니라 부가서비스 혜택에 입장료 할인 등을 포함시키는 추세"라면서 “이를 잘 활용하면 보다 알뜰하게 프로야구를 즐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지난 2주 동안 1218명이 참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