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어느덧 완연한 봄이다. 그러나 따스한 햇살 속에 찬바람이 언뜻언뜻 얼굴을 내민다. 그래서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이때 특히 조심해야 한다. 민감성 피부는 이같은 환절기 때 피부가 건조해지고고 각질이 많이 일어나거나 뾰루지, 여드름 등으로 고생하기 쉽다.

특히 겨우내 얼굴을 붉게 물들였던 안면홍조 역시 요즘처럼 일교차가 클 때면 더욱 기승이다. 황사가 심한 날이나 건조한 사무실에서 오래 근무한 날, 회식과 같은 술자리 후, 야근이 잦은 날 등에는 더더욱 증상이 심해져 어느덧 스트레스로 자리 잡는다.

포에버성형외과 관계자는 “대부분의 피부트러블은 기미나 여드름자국과 같은 잡티는 물론 안면홍조, 잔주름, 탄력, 모공 등 두 세 가지를 동시에 갖게 되는 경우가 많다.”며 “따라서 최근에는 이러한 니즈를 적극 반영해 복합적인 피부질환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레이저 치료가 대세다”고 전했다.

최근 미국 큐테라社에서 출시한 레이저 ‘엑셀V’는 3가지 모드를 활용, 여러 피부병변의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다. 피부 손상 없이 표피뿐 아니라 혈관, 색소병변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등 총체적인 피부문제를 동시에 해결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인기다.

높은 에너지와 짧은 펄스 폭을 통해 부작용을 최대한으로 줄여 FDA, KFDA, CE에서 안전성을 입증을 받은 시술이기도 하다.

▲ 피부과 포에버의원 전인기 원장 <사진제공=포에버의원>
특히 동양인의 경우 피부 깊은 곳에 기미가 생겨 치료가 어렵고 재발률이 높은 편인데, 엑셀V 레이저를 이용한 기미치료는 표피층과 함께 진피층까지 에너지를 조사하고 멜라닌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비정상적인 혈관 제거가 가능하다.

시술은 2~3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진행되며 횟수는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평균 5회 정도 치료로 1년 정도 기미, 주근깨, 여드름자국 등의 잡티 없이 맑고 투명해진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음은 물론 안면홍조 및 피부 탄력 등도 동시에 개선시켜 준다.

분당 서현역 피부과 포에버의원 전인기 원장은 “레이저 치료는 개개인의 피부타입 및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한 후 선택해야 한다”며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구체적인 상담을 받아 진단을 받은 뒤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시술을 받아야 부작용 없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피부를 칙칙하게 만드는 색소·혈관 병변은 치료 후 증세가 많이 호전됐다 해도 자가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재발하기 쉬우므로 꾸준히 관리해 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