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경기도 고양시는 지난 19일 고양일자리센터 대회의실에서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와 공동으로 ‘채용연계형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일자리박람회는 12개 업체가 참여하여 웹디자이너, 마케팅, 품질관리, 생산직 등 현장면접을 통해 74명의 훈련생을 선발했다. 훈련생은 약2주간의 이론 및 현장실습 교육 수료 후 36명이 최종 채용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기업 현장의 숙련된 인재 채용을 위해 사전교육을 통해 직무를 충분히 숙지 후 채용하는 특징이 있어 채용 후 조기 퇴사를 방지하고 장기근속 등 근로의 질을 높이는 데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고양시는 이외에도 오는 26일 오후 2시 고양일자리센터(일산동구 중앙로 kt고양지사)에서 ‘이마트 킨텍스점 채용설명회’를 연다. 이마트 킨텍스점은 6월 중 오픈 예정으로 상품진열 및 캐셔로 함께 근무할 정규직 사원 200명(이마트 100명, 트레이더스 100명)을 채용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를 참조하거나 고양시청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