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지역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2일부터 2주 간 농업인 35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기술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교육은 경운기, 트랙터, 이앙기, 콤바인 등 주로 사용하는 농기계에 대한 기계의 원리를 이해하고 다양한 부착기계들의 활용을 직접 취급 조작해 실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상황에 알맞은 기계를 활용하여 안전한 사용방법과 고장 시 응급조치 요령 및 간단한 정비능력을 배양시킬 계획이다. 특히 올해 교육은 농업인들이 희망하는 전기와 유압분야가 보강돼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받은 농업인들은 주변 농업인들에게 안전한 농기계 사용법을 비롯해 교육을 통해 익힌 정비방법 등을 전파하는 역할도 한다.

도 농기원은 오는 6월과 10월에 각각 35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기술인력 양성반’ 교육을 추가 실시할 계획이다.

임재욱 도 농기원장은 “이번 교육은 농기계를 사용하는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정비능력을 교육하기 때문에 농업현장 안전성과 직결돼 사고 없는 농업현장을 만들고 농기계 이용률를 높여 일손부족을 해결하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