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뛰어난 미모를 자랑했던 이집트의 여왕 클레오파트라마저도 투명하고 하얀 피부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을 정도로 피부미백에 대한 욕구는 고대시대 때부터 존재해왔다. 이는 지금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다.

투명하고 하얀 피부에 대한 수요로 인해 많은 여자, 남자들은 까맣게 탄 얼굴 하얘지는 방법으로 미백에 좋은 음식을 활용하여 천연 팩을 하거나 기미 주근깨와 같은 잡티를 없애는데 효과적인 화이트닝 화장품을 사용하는 추세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피부과의 레이저 시술을 통해 단기간에 얼굴 잡티를 제거하기도 하는데, 이는 종류가 다양하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특징을 알아본 후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좋으며 시술을 받은 후에도 꾸준히 피부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피부과의 잡티제거 시술 방식은 토닝과 IPL 등으로 나누어지는데, 먼저 토닝은 레이저를 피부 진피층까지 침투시켜 잡티의 원인인 멜라닌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해 색소질환을 개선시켜주는 원리를 사용하는 시술이다.

반면 IPL은 피부 표피에 많은 파장의 빛을 쏘아 잡티를 태워버리는 원리로 잡티제거뿐만 아니라 홍조나 혈관까지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다양한 종류로 출시되고 있다.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질환이 아닌 얼굴 피부의 여드름 자국 및 흉터를 제거할 때에는 잡티 종류에 맞는 레이저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피부과 시술 가격이 높을 뿐만 아니라 레이저 치료 후 피부재생 관리에 소홀히 하게 되면 피부가 민감해지거나 색소침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케어를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 <사진제공=RS>
레이저 시술 후 피부관리를 할 때에는 시술을 받은 자리에 자외선에 의한 잡티가 생기지 않도록 겟잇뷰티에서소개한선크림이나 순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 스킨케어를 할 때에는 기능성화장품을 사용해 레이저로 자극 받은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것이 좋다.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난 화장품에는 주로 EGF 성분이 함유되는데, EGF란 상피세포 성장인자로서 세포의 성장을 촉진시켜 빠른 재생을 도와주며 피부의 장벽을 강화해 더욱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랭키닷컴에서 기능성 화장품 부문 1위를 차지한 브랜드의 이지에프 슈퍼 바머 세트는 EGF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해주며, 외부자극으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해 건강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이 화장품 세트의 2in1 스킨로션은 데이와 나이트 용으로 나뉘어 밤낮으로 다른 피부 상태에 맞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 미백 기능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뛰어난 화이트닝 효과를 누릴 수 있다.

EGF 크림은 마치현 추출물이 첨가돼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이며세럼은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흡수되어 칙칙한 얼굴과 눈가 피부톤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 브랜드는 TS 스팟 릴리프와 아크네 폼 클렌저 등 트러블 관리에 좋은 화장품을 갖추고 있어 에스테틱과 피부관리실에서 사용하기도 한다. EGF 슈퍼 바머 세트를 사용해본 소비자들로부터 “내 투명한 피부 비결은 바로 이거!”, “피부과 시술 후 사용하고 있는데 재생효과 완전 대박!” 등의 호응을 얻고 있다.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미백 관리를 위해 기미나 주근깨, 검버섯 등의 얼굴 잡티를 제거하는 치료를 받은 후에는 음주나 흡연은 자제하고, 피부가 아물 때까지 높은 온도의 찜질방이나 격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피부과 시술 후 민감해진 피부를 원 상태로 회복시키기 원한다면 세포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EGF가 함유된 화장품 세트를 이용하여 피부의 재생을 도와보는 것은 어떨까?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