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경기도 안양시 석수동 연현마을 지하차도가 사업이 시작된 지 5년만인 오는 9일 준공식과 함께 개통된다.

안양시가 연현오거리 교통 정체를 해소하고 지역 주민들의 경수대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한 연현마을 지하차도는 총사업비 131억원이 투입된 가운데 지난 2010년 2월 10일 첫 사업 착수가 이뤄졌다.

이후 도시계획시설실시계획인가와 한국철도공사와의 협약에 이어 2012년 11월 착공에 들어간 지 2년 3개월 만에 결실을 보게 됐다.

경부선 철도 하단부를 가로지르는 이 지하차도는 지하차도 구간 38m, 램프 설치 118m, 도로 확장 369m를 합해 총연장이 525m에 달한다.

지하차도 개통으로 인해 그동안 비좁았던 속칭 토끼굴을 이용했던 이 지역 주민들의 경수대로에 대한 통행 불편이 사라지고 접근성이 높아지게 됐다.

아울러 이 일대 연현오거리 출퇴근 시간대 빚어졌던 교통 체증도 말끔히 해소될 전망이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그간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공사 진행에 적극 협조해준 지역 주민들과 무사히 공사를 끝마쳐준 시공사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는 지역주민과 공사관계 공무원 등 2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이 열릴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