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26일부터 3일간 운영한 '아람두리캠프'에 참가해 스키강습을 받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26일부터 3일간에 걸쳐 전북 무주군에 소재한 반딧불 청소년수련원에서 관내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아람두리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종아람센터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캠프는 학기 중 학교폭력 피해를 입거나 피해위기에 노출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을 맞아 정서・심리적 치유의 기회를 제공해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돕고자 마련됐다.

캠프는 백운산 산행, 스키체험, 곤충박물관 및 천문과학관 견학, 너와 내가 하나가 되는 작은 운동회 및 레크레이션, 냅킨 아트 체험 및 마술공연 관람 등 학생들의 마음치유에 중점을 두고 프로그램들이 준비되고 진행됐다.

이현복 인성교육과장은 "이번 캠프가 학교폭력 피해학생들이 자기성찰 및 소통방법을 습득해 학교폭력에 당당히 맞설 수 있는 자신감을 배양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