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 교육감 최교진)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14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17개 교육청중 1위를 차지해 명실상부한 청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결과 전국 시․도교육청 평균점수는 7.43점이며, 세종시교육청은 7.94점으로 평균 점수보다 0.51점 높아 청렴도가 월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세종시교육청이 청렴한 세종교육 실현을 공약한 제2대 최교진 교육감 취임이후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도입, 시민감사관제 운영, 내부고발 활성화 추진 등 비위발생 차단을 위한 강력한 제도적 안전장치를 마련하는 한편 내부 청렴 강사를 양성하여 각급 학교까지 찾아가는 청렴 연수를 실시하는 등 청렴문화 확산을 통해 청렴한 세종교육 구현을 위해 펼친 적극적인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최교진 교육감은 "청렴한 세종교육의 정착을 위해 사전 예방적 공직감찰 강화와 공사관리 및 감독, 학교급식 운영 및 관리, 현장학습 관리, 운동부 운영 등 부패개연성이 높은 4개 분야를 중점 관리하여 내년에도 깨끗하고 신뢰받는 전국 최고의 클린 으뜸교육청으로 당당하게 우뚝 설 것"이라고 당찬 의지를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