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일 가진 '도시농업활성화 교육과정' 수료식 모습.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신은주)는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제14기 도시농업 활성화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난 14주 동안의 교육 과정을 무사히 마친 49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지난 8월 말 생활원예 체험강좌를 개설해 총 15주 동안 ▲도시농업 이론과 실습 ▲우수 농가 방문체험 행사 ▲세종시 직거래 현황 교육 등을 실시했으며,이와 함께 세종귀농아카데미는 귀농한 새내기 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농업 현장에서 필요한 이론과 기술, 농산물 재배와 포장 방법 등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왔다.

이번 수료식에서 도시농업의 이해와 생활원예 체험과정의 성지영, 김영숙씨와 귀농아카데미 과정의 박종천, 이상훈씨가 우수 소감원고 표창패를, 김시민 학생장과 임헌재 학생장이 각각 공로패를 수상했다.

팽조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담당은 "수료생 모두 세종시 농업과 농촌 지역발전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도시농업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