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시즌이 돌아왔다. 방학 동안 성적, 실력을 향상시키거나 자기개발을 하려는 학생들로 인해 교육 관련 아르바이트 수요도 함께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 관련 아르바이트는 강사, 과외교사뿐 아니라 과제물 및 시험 감독, 상담, 교재개발 등 채용분야가 다양하다. 주부도 지원 가능하며 업무 분야에 따라 재택근무도 할 수 있다. 
 
아르바이트 포털사이트 알바루트와 함께 교육관련 아르바이트 채용정보를 알아보자.
 
인터넷 교육 사이트인 이레교육정보(www.emcampus.com)는 교육상담 아르바이트 인력을 오는 30일까지 채용한다. 모집인원은 총 6명으로 고졸 이상, 6개월 이상 근무 가능, 20세 이상 43세 미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휴학생, 주부도 가능하다. 급여는 월 80만원 선이다. 방문 또는 이메일(0321jesus@hanmail.net)을 통해 접수를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이레교육정보는 초, 중학생 학습 관리를 담당할 학습지도관리 아르바이트생을 함께 모집하고 있다.
 
성인영어 교육전문학원인 잉글리쉬 시티(www.cinemaenglish.com)는 주말에 근무할 영어강사를 모집한다. 프리토킹, 스크린 영어 강의를 담당하게 되며 전공, 성별, 나이에 상관없이 문법, 영어회화 능력위주로 채용할 예정이다. 6개월 이상 근무자만 지원할 수 있다. 시급은 1만원 선이다. 이력서는 오는 26일까지 이메일(beforesunrise17@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어린이 배움 놀이터 짐스쿨 구로점은 오는 30일까지 여성 아르바이트생을 뽑는다. 매주 월~토요일 오전 12시부터 오후 7시까지 근무하게 된다. 시급은 4천원이며 식대비는 별도로 제공된다. 지원은 이메일(smail9108@hanmail.net), 방문 접수 모두 가능하다.
 
통합논술 컨텐츠 개발업체인 네오씽크(www.nthink.co.kr)는 중등 수학문제를 교정할 인력을 모집한다. 채용자격은 수학을 전공한 대학(원)생, 현직 강사이거나 중등 수준의 수학문제풀이가 가능한 사람이면 된다. 내근, 재택 근무 모두 할 수 있다. 급여는 추후 협의 후 결정된다. 접수는 이메일(pixy24@hanmail.net)을 통해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알바루트 홈페이지(www.albaroo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진구 초읍동에 위치한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수영장에서는 방학 동안에 근무할 수영강사를 상시 채용 중이다. 고졸 이상, 20~25세 남성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7월말부터 8월말까지 근무하게 되며 급여는 추후협의 가능하다. 접수는 알바루트 홈페이지(www.albaroot.co.kr)에 게재된 전화번호로 연락 후 방문하면 된다.
 
제일정보처리학원(www.제일정보처리.com)은 다음달 10일까지 여름방학 특강 컴퓨터 강사를 모집 하고 있다. 7월23일부터 8월24일까지 1개월 동안 근무하게 된다. 자격요건은 초대졸 이상, 22세~35세이면 된다. 대학(원)생은 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간단한 면접을 거쳐 선발되며 급여는 월 60만원 선이다. 접수방법은 이메일(cdj789@naver.com)로 하면 된다. 위치는 지하철 분당선 개포동역 6번 출구 부근에 있다.
 
이외에도 유아교육 전문기업인 드림에듀는 이달 29일까지 방문과외교사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신동표 어학원은 사무보조 아르바이트생을 구한다.
 
김기태 커리어 대표는 “학원, 과외 강사 아르바이트는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를 수 있다”며 “교육관련 분야에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경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석 기자> lms@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