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의석 기자]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광교테크노밸리 내 경기R&DB센터 1층 대교육실에서 진행하는 ‘마을기업․협동조합 창업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마을기업․협동조합 창업희망자를 육성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고자 마련됐으며, 오는 9월 23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4시간씩 5주간 운영된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마을기업가 정신, 마을자원 활용방안 ▲마을기업․협동조합 만들기 ▲협력적 문제 해결과 의사소통 ▲협동조합 사업화와 성공비결 ▲사회적경제의 소셜 마케팅 ▲경쟁력 올리는 고객관리 ▲협동조합과 마을공동체 ▲사회적자본과 마을기업 ▲마을기업․협동조합 우수사례 벤치마킹 ▲사업계획서 작성 및 타당성 분석 ▲사업계획서 발표 및 토론 등 총 40시간으로 구성됐다. 

참가자격은 경기도민으로 사회적 경제에 관심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60명에 한해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중소기업 지원정보 사이트인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뒤 작성하여 이메일(gsbcsocial@gmail.com)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