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지윤 기자] 블루피시시스템이 카탈로그 제작 솔루션을 구축했다. 이는 자체 개발한 이 솔루션 및 템플릿을 이용해 제작&등록(납품)을 하는 사업이다.

블루피시시스템 성경환 대표는 “템플릿 구성은 총 3가지”라고 소개했다. 회사 및 기관을 기준으로 다양한 상품 및 사업을 소개 하는 용도로 ▲한 가지 카탈로그 자료로 구성한 카탈로그 앱 ▲다수의 카탈로그 자료로 구성한 카탈로그 앱 ▲단일 및 다수의 카탈로그 자료를 매거진 앱과 같이 표현한 카탈로그 앱이 그것.

여기서 단일 및 다수의 카탈로그 자료를 매거진 앱과 같이 표현하는 카탈로그 앱은 하이라이트를 메인에 구성하는 등의 UI/UX적 기법을 추가한 템플릿으로 한 가지 카탈로그 자료에 다양한 구성으로 이뤄져 해당 구성을 바로 이동 및 소개하는 식으로 눈길을 끈다. 앞으로 템플릿 구성을 더욱 늘린다는게 성 대표의 목표다.

▲ 블루피시스템-직원들과 함께

그는 또한, “제작한 카탈로그는 현재 Windows 8 Store를 통해 사용자가 접하도록 한다. 현재까지 활용도(태블릿PC) 및 업체 컨텍 포인트가 Windows 8로 돼 Windows 8 플랫폼에 특화한 것”이라며 “향후 Android와 iOS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탈로그 반응 중에 특히 영업 업무를 보는 분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앱 개발이지만 저렴하게 제작이 가능하고 키오스크(KIOSK) 시스템 적용이 가능해 건물 비치 및 전시 형태로 제작 또한 가능하다는 점에 주목한다”

한편, 제작에 필요한 제원은 카탈로그 자료(이미지, PDF 등) 로고 및 CI다. 카탈로그자료는 PDF, PPT 형태로 전달돼야 하며 이미지도 가능하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App등록 시 관리용이 및 Store계정 유지비용 등의 사유로 제작사 계정으로 진행하며 요청 시 제작요청사의 계정으로 등록 가능하다. UX/UI 주문 제작(개발) 및 복수형 제작의 경우 다양한 형태로 제작이 가능하며 제작비용은 협의로 진행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