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지윤 기자] 배우 장태성은 배우라는 종족을 좋아하는 배우다.

그는 인간이라는 종 안에는 여러 종이 있지만 그중에 배우만큼은 각기 다르면서도 같으며, 그리고 감동을 주는 종족이라고 말한다. 직업의 화려함과 명성으로 먹고사는 삶이지만 무대 뒤에서는 쓸쓸함과 고독을 감내하며 뼈 아픈 세월을 이겨내온 열정의 전부를 작품에 담아내는 삶의 연속이기 때문이다.

배우의 삶을 이 하는 동반자들이 있어 그의 연기가 더 아름답다고 느껴지는 배우 장태성과 함께하는 동반자들이 만들어가는 '연기로 우주정복' 연기학원을 찾아갔다.

▲ '연기로 우주정복' 장태성

Q. 연기로 우주정복이라는 연기학원을 운영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연기로 우주정복'의 의미는 무엇인가?

연기학원을 같이 운영하고 있는 배우 구도균씨와 유년시절부터 친구사이다. 30여 년 동안 모든 것을 함께 해온 죽마고우이자 같은 꿈을 향해 전진하는 동반자이다.

어린 시절 우리 둘은 꿈이 있었다. 하나는 '대한민국 최초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받는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찰리채플린과 같은 세계 최고의 희극배우'가 되는 것 이었다.

그때부터 우리는 연기로 우주를 정복하자고 농담 섞인 말을 자주 했었다. 좀 우스꽝 스러운 학원 이름이지만 우리에겐 연기로 우주정복은 "유년시절의 꿈" 이다.

▲ 왼쪽부터 정보연, 장원, 이창용, 장태성, 구도균, 박용환, 이한밀, 황연비

Q.학원에 많은 연기선생님들과 함께하고 있다고 하던데. 대표적인 선생님을 소개해 달라.

우리학원은 대표하는 선생님은 모두다. 선생님들 모두가 한 마음 한뜻이되어 움직이기 때문이다. 일단 사진에 나온 선생님 순서로 설명을 해드리자면 정보연 선생님은 중앙대 연극과 학사를 졸업했다. 미모도 출중하지만 연기력 또한 배울 점이 많은 선생님이다.

특히 연극 <혜경궁 홍씨>, 한국연극 100주년 기념 <인간의 시간>, 거리 퍼포먼스 극 <도시 춤악대>, <바케레카>, 하이서울 페스티벌, 오복동 행복관광, 단편영화 <먹을만큼 먹었어>, <TATTO>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해 열연했다.

장원 선생님은 중앙대 연극과 학사를 졸업했다. 연극 <반호프>, <소라별 이야기>, <사라진 아이들>, <리어>, <시련>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다.

이창용 선생님은 동서대학교 뮤지컬과 학사를 졸업했다. 뮤지컬 작품으로 <삼총사>, <미스사이공>, <영웅>, <명성황후>, <맘마미아> 등에서 열연했다.

저는(장태성) 동국대 연극과 학사와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공연예술학 석사 과정 중에 있으며, 영화<깡철이>와 <응징자>에 출연했으며 드라마는 현재 방영중인 KBS <빅맨>, <정도전>, JTBC <그녀의 신화>, KBS <전우치> 등 다수 작품에 출연했다.

구도균 선생님은 입시계의 전설이라 불리 울 만큼 유명하다. 중앙대 연극과를 7수 끝에 합격 했으며, 중앙대 연극과 학사와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연극학과 석사를 수료했다. 출연한 작품은 <노래하는 샤일록>, <햄릿>, <14인의 체홉>, <난중일에는 없다>, <라이어> 등이다.

박용환 선생님은 동서대 뮤지컬 학사를 수료하고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 연극예술학과 석사 과정 중에 있다.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더 라이프>, <클레오파트라>에 출연했으며 연극에는 <라이어>와 <멕베스> 등에 출연했다.

이한밀 선생님은 경희대 성악을 전공하고 중앙대 연극과 학사를 수료했으며, 출연 작품으로 뮤지컬<Song for a new world>, <한 여름 밤의 꿈>, <냄새> 등에 출연했으며, 음악극 <깨지마라>, <안티고네 아랑가> 등 다수 작품에 출연해 열연했다.

황연비 선생님은 러시아 볼쇼이 발레스쿨과 국민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를 수료하고, <재즈 클라운>, 음악극 <카르멘>, <고인돌은 살아있다>, <싯다르타>, <퍼증> 등의 작품에 출연했다.

지금까지 소개한 선생님들은 전문 입시 경력은 기본, 현역 배우로 왕성 한 활동을 하고 계시는 분들로, 모두다 나의 동반자이며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선생님들이다.

▲ 배우 장태성와 배우 구도균

Q. '연기로 우주정복'의 커리큘럼에 대해 소개해 달라.

고3 입시반, 재수 입시반, 주말 입시반, 고1,2 예비반, 카메라&오디션테크닉 다섯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입시 연기에서 학원의 '선택'은 절반을 의미한다. 수많은 입시 연기학원 중에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좋은 학원을 선택 하기가 쉽지가 않기 때문이다.

우선 입시반커리큘럼을 대표적으로 소개 하자면 연기3회, 뮤지컬1회, 무용1회, 주력특기1회, 주 6회 정규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현역 배우들로 구성 된 선생님들의 현장성이 바탕이 된 연출력으로 유니크한 입시작품과 특기를 만들고 연기로 우주정복의 필살기가 담겨 있는 원장 직강 정복 수업으로 개인의 장점을 발달 시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앞서 말한 주력특기와 정복수업은 연기로 우주정복만의 독창적인 수업 방식이자 핵심 수업이며, 기초연기를 비롯한 화술, 제시대사, 즉흥극, 상황극, 오디션트레이닝, 움직임 트레이닝 등 입시에 필요한 모든 수업과 함께 시너지를 받아서 좋은 결과를 만들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