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베회원검사기 등장 (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일베회원검사기
[이뉴스투데이 김은경 기자] 보수성향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 (이하 일베)' 회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일베 회원 검사기'가 등장했다.

'일베 회원 검사기' 페이지(ilbe-search.herokuapp.com)에 접속해 확인하고 싶은 아이디 혹은 이메일을 입력하면, 일베 회원일 경우 '일베에 가입된 회원입니다'라는 문구가 뜬다.

해당 페이지 하단 '사용안내'란에는 "일베에 가입했다가 탈퇴처리를 해도 일베 데이터베이스(DB) 내에는 이메일 정보가 남아있습니다"라는 설명이 돼 있어 일베에 한번이라도 가입한 네티즌들을 가려낼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또 "이메일로 체크하는 방법이 가장 확실하며, 이 데이터에 대해서 본 사이트는 확인을 도와줄 뿐 실제 인물이 일베저장소에 가입돼 있는지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습니다"라는 글이 기재돼 있다.

일베 회원 검사기는 지역차별, 역사왜곡, 노골적 여성비하, 문서위조, 음란·성매매 게시물 등을 다루며 도를 넘는 행위를 보여주는 일베를 향한 네티즌들의 대응으로 만들어졌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일베 회원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일베에 가입된 것으로 나와 당혹스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일베 회원 검사기 등장에 네티즌들은 "그냥 장난친거 아니야?", "남자친구 메일 입력해 볼까?", "아무리 일베회원이 싫어도 일베회원검사기는 좀 심한 거 같은데", "접속이 폭주해서 들어가기 쉽지 않다" 등의 생각을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