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A.I.R 마케팅'을 아십니까. 봄철 이른바 '슈퍼 황사'에 대비한 유통업계의 활발한 마케팅을 일컫는 말이다. AIR은 Aqua(물), Indoor(실내), Refresh(공기 정화)의 머리글자에서 따 온 것. 즉, 물을 사용해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세척용품, 실내 운동기구 기획전, 실내 공기정화를 위한 가전제품할인전 등이 그것이다. 각 유통업체들의 프로모션을 알아보자.

Aqua: 황사·미세 먼지는 물로 닦으세요. 티드, 세척용품 세트 할인 판매

사람이 오가며 실내로 유입되는 유해물질은 청소기를 사용하는 것보다 물로 닦아내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특히 미세먼지의 경우, 중금속이 들어있어 바닥으로 가라앉기 때문에 필히 물로 제거해야 한다.

▲ 티드가 제공하는 앱. 세척용품을 싸게 구입할 수 있다. <사진제공= 티드>
모바일 전용 쇼핑앱 ‘티드(TID)’는 독일 세척용품 브랜드 Frog(프로그)의 스폰지, 수세미 등 3종을 구성하여 할인 판매(13% 할인, 1만 5700원)와 함께 무료 배송하고 있다.

세제 없이 물만 묻혀 쉽고 깔끔하게 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 매직스폰지와 향균 99.9%의 친환경 강력 수세미, 티드의 베스트 셀러인 3D 거품 망사 수세미 등이 이에 해당한다. 이 밖에도 집에서도 산림욕 효과를 느낄 수 있는 닥터슈벤 산림욕기를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티드앱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ediagram.android.tidmall)

Indoor: 실내 운동족 잡아라! 온라인 몰, 실내 운동기구 기획전

따뜻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미세먼지와 황사의 영향으로 실내에서 운동하는 인구가 늘어나자, 온라인 몰에서는 각종 실내 운동기구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11번가는 TV홈쇼핑 히트상품이기도 한 숀리엑스바이크(13만 4천원, 16% 할인), 마에스트로 1200 자동워킹머신(19만 8천원, 20% 할인) 등 각종 러닝머신과 헬스사이클 등을 할인 판매하는 레저 스프링 페어를 진행하고 있다. AK몰(www.akmall.com)도엑사이더 헬스기구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실내용헬스기구를 판매 한다. 엑사이더 러닝머신 EW-701, EW-001과 헬스사이클 CF-918과 CF-2740 등이 주요상품으로 최대 8% 할인하여 판매한다.

Refresh: 공기도 씻으세요. CJ몰, 실내 공기정화 가전 모음전 진행

CJ몰에서는 4월 말까지 공기청정기, 에어워셔, 청소기 등 슈퍼황사에 대비한 가전 제품들을 특가로 판매한다. 세균보다 작은 미세수분 입자로 무균가습이 가능한 LG 헬스케어에어워셔를 11% 할인된 29만 9230원에, 플라즈마웨이브 기술을 적용한 위닉스 6단계 공기청정기를 3만원 할인된 18만 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한편 모바일쇼핑족에게는 최대 5%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정락 티드 마케팅필드 차장은 “우리나라 황사발생 빈도가 계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황사 대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며“올해는 특히 미세먼지와 결합한 슈퍼황사가 예상돼 실내까지 쾌적하게 관리 할 수 있는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