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커플 룩, 닥스·라푸마·이엑스알의 선택은?
상태바
스포츠 커플 룩, 닥스·라푸마·이엑스알의 선택은?
  • 엄정권 기자
  • 승인 2014.03.1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본격적인 봄날로 접어들었다. 봄에는 따뜻하고 화창한 날씨를 만끽하기 위해 실내보다는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활동에 눈을 돌리기 마련. 대표적인 봄철 야외 스포츠인 골프, 러닝, 등산할 때 입으면 좋은 실용성은 물론, 트렌디함까지 갖춘 스포츠 커플 룩을 제안한다.

▲ <사진제공= 닥스 골프(DAKS GOLF)>
최근 닥스 골프(DAKS GOLF)에서 출시한 골프웨어는 기능성은 기본, 세련된 디자인까지 더해져 골프 마니아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닥스 골프가 제안하는 롱 사파리 점퍼와 윈드자켓과 같은 아이템으로 구성된 커플 필드 룩은 골프를 칠 때는 물론이고 일상에서 커플 패션으로 입어도 손색이 없다.

닥스 골프에서 내놓은 여성용 롱 사파리 점퍼는 다크 브라운 컬러에 닥스 고유의 하우스 체크 디테일을 더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한 껏 강조했다. 네크라인 부분에는 후드가 내장돼 있어 때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도록 스타일적인 부분까지 고려했다.

닥스 골프의 여성용 폴리에스테르 스트레치 팬츠의 경우, 어떠한 움직임에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스트레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닥스 골프의 남성용 바람막이 재킷은 안감이 탈부착 가능한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워터프루프 기능이 더해져 땀, 비 등 물에 젖을 걱정이 없는 뛰어난 방수 효과를 자랑한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360도 패턴을 사용해 스윙을 할 때 불편함이 없으면서도 옷의 맵시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멋진 커플 필드 룩을 위해서는 아이템이나 컬러에 일체감을 주면 손쉽게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여성은 사파리 점퍼, 남성은 바람막이 재킷과 같이 아우터는 달리 선택하되, 피케 셔츠와 같은 동일한 상의를 착용해 통일감을 주면 좋다. 그리고 벨트, 모자 등 액세서리를 같은 색상으로 맞춰 코디하는 것도 스타일리시한 필드 룩을 연출하는 방법 중 하나다. 올 봄에는 필드에서 돋보일 수 있는 컬러로 화이트, 그레이, 브라운 계열을 추천한다.

필드가 아닌 일상에서 등산, 러닝을 할 때도 방풍은 물론 방수 및 투습력이 강화된 제품을 선택해야 움직임에 구애를 받지 않고 활동적인 야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날씨 변화에 대비해 상황에 따라 옷을 입고 벗고 해야 할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가벼운 경량의 이동성이 용이한 아이템이 필요하다.

▲ <사진제공= 라푸마(Lafuma)>
라푸마(Lafuma)의 ‘더 핏 윈드자켓’은 라푸마의 기술력이 집약된 LXT원단에 스트레치 기술을 적용하여 가벼움과 동시에 뛰어난 신축성 자랑해 등산을 할 때 구비해야 할 필수 아이템이다. 방풍성과 모이스쳐 매니지먼트(Moisture Management) 기능은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하며, 어떠한 환경에서도 내 움직임에 따라 원단이 신축하기 때문에 몸의 라인을 잡아주는 스타일링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특히 꽃이 만개하는 봄철에는 어떻게 해야 벌레에 물리지 않고 러닝을 비롯한 야외 스포츠를 즐길 수 있을 지 고민하게 된다. 최근 이엑스알(EXR)에서 출시한 ‘안티 벅스 윈드브레이커’는 벌레 퇴치가 가능한 스마트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 <사진제공= 이엑스알(EXR)>
이엑스알 윈드브레이커는 봄에 건강에 유해한 진드기를 방지할 수 있는 천연 추출 방취제를 가공해 ‘안티 벅스(Anti Bugs)’ 인증을 받은 믿고 착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움직임을 느낄 수 있고, 가벼운 경량으로 인해 패커블(packable)이 가능해 환절기 야외 활동 시, 휴대하다가 간편하게 입고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등산 시, 커플 스포츠 룩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똑 같은 스타일 보다는 같은 듯 다른 스타일 연출이 포인트다. 동일한 디자인의 윈드재킷, 트레킹화를 남성은 그린, 여성은 핑크 등으로 색상만 달리해 착용한다면 통일감 있는 트렌디한 커플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