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양준호 기자] “카드 위·변조 피해 카드사가 전적으로 책임지겠다”

심재오(사진) KB국민카드 사장이 20일 열린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개인정보유출 관련 긴급 기자회견’에서 “만일 카드 부정사용을 인지하고 신고를 하게 되면 60일 이전 부정사용에 대해서는 보상하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KB국민카드는 개인정보 유출사고와 관련, 개인정보 통지를 내일(21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통지 고객 수는 최대 4320만건에 달하며, 이중 KB국민은행 정보는 1157만건이다.

심 사장은 “이번에 통지되는 정보는 KB국민카드가 2011년 분사되던 때부터 보유하고 있던 성명, 주소 등 기본정보로 예금, 대출 등 은행 거래정보 및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등이 유출되지 않은 만큼 위·변조 고객 피해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 사장은 이번 정보유출로 인한 피해예방 및 구제에도 적극 나설 것임을 강조했다.

심 사장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사용내역 문자서비스를 일정기간 무료로 제공하고, 마케팅 업무 인력을 피해예방센터에 집중 투입할 것”이라면서 “사고 이후 가동하고 있는 비상임원 태스크포스 종합상황반, 민원전담반을 운영해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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