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의석 기자] 경기도 오산시가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민원24’온라인 민원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민원24’는 행정기관에 방문하지 않고 365일 24시간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 받고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민원 온라인 서비스다. 

‘민원24’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주민등록 등·초본, 지방세세목별과세(납세)증명, 자동차등록원부, 출입국사실증명, 병적증명서, 농지원부, 개별공시지가 확인, 토지이용계획확인원, 토지(임야)대장 등본, 건축물대장 등본, 지적도(임야도) 등본 등을 인터넷으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분실(철회)신고, 주민등록 정정신고,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신청, 통신판매업 신고 등에 대해서도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한 민원신청이 가능하다.  

‘민원24’ 이용방법은 공인인증서(은행, 우체국 등)를 발급받고 민원24 홈페이지(www.minwon.go.kr)에서 회원가입후 민원신청 메뉴 선택 → 민원신청 내용입력 → 공인인증서 본인확인 → 수수료 납부 → 신청결과 확인 출력의 절차를 거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