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문규 한국석유공사 사장     ©
[이뉴스투데이 박재붕 기자]
한국석유공사(사장 서문규)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3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공기업 Ⅰ군 중 1위, 전체 30개 공기업에서 3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
 
공기업 I군(10개)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등이 속해있다.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공직유관단체 등 총 65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 금년도 청렴도 평가 결과, 공사는 공기업 전체 청렴도(8.31점)대비 0.3점 높은 8..61점으로서 10개 Ⅰ군 공기업 중 1위, 30개 공기업에서는 전년도 12위에서 3위로 수직 상승함으로써 타 기관 대비 괄목할만한 향상도를 보였다.
 
이러한 평가결과는 현 서문규 사장 취임(2012.8월) 이후 공사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투명경영 노력의 결실로서 신상필벌의 인사원칙 확립, 부패예방을 위한 신고제도 강화, 해외사업에 대한 내부통제 확대, 의식혁신을 위한 전(全) 임직원 청렴교육 의무화 등 그간 전사적인 투명윤리경영 노력의 결과이다.
 
향후에도 공사는 강도 높은 윤리경영의 실천으로 '정부3.0'시대에 부합하는 투명경영․책임경영을 실현하고 에너지 그 이상의 가치를 실현하는 국민의 공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