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미래 인터넷포럼(FIF)이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미래 인터넷 서밋(GFI Summit) 2013'이 1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 미래인터넷의 위상을 높이고 미래인터넷 이해관계자의 결속력을 강화하기위해 국내외 미래인터넷 분야의 리더급 연사들과 전문가들을 초청해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장으로, 올해는 미국, 영국, 일본 등 총 6개국의 20여명의 세계 미래인터넷 리더들이 연사로 나와 강연할 계획이다.
 
첫날인 18일은 미래인터넷 기술에 대해 튜토리얼이 진행되며, 19일과 20일은 미래인터넷 기술 및 정책에 대해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구글의 부사장인 Vint. G. Cerf는 특별히 비디오를 통해 본 행사에 참여한다. 
 
이진규 미래부 인터넷정책관은 “미래인터넷은 미국, 유럽, 일본 등 ICT 선진국이 국가의 성장 동력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있으며, 본 행사를 통해 세계 각국의 인터넷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어 창조적인 인터넷의 미래가 제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GFI Summit 행사장 주변에는 미래인터넷 기술 및 서비스관련 전시부스도 진행돼 미래지향적 IT서비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