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 제작발표회를 가다
상태바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 제작발표회를 가다
  • 김지만
  • 승인 2013.07.1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 제작발표회 모습(왼쪽부터 이정호 프로듀서, 동우에이앤이 김영두 대표, 채인석 화성시장, 성우로 참여하는 아역배우 서신애, 정윤철 감독)         © 김지만

[이뉴스투데이 김지만 기자]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18일 오전 11시 30분 COEX 인터콘티넨탈호텔 알레그로룸에서 지난 2008년 전곡항에서 발견된 국내유일 뿔공룡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엔시스’를 어린이용 TV시리즈 3D애니메이션을 제작한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 제작발표회를 개최하고 금년 말 지상파 방송을 예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되는 애니메이션은 총30억원 가운데 화성시가 25억원을 투자해 11분 26화로 백악기시대를 배경으로 공룡을 소재로 한 시트콤형식의 슬랩스틱코미디 장르로 제작된다. 
 
▲ 인사말을 전하는 채인석 화성시장    © 김지만
화성시는 국내 애니메이션 캐릭터 전문회사인 동우에이앤이, 스튜디오 비, 프렌즈, 에스에스애니멘트 등 4개사와 컨소시엄을 구성, 3D애니메이션 제작 및 해외 수출 등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제2의 뽀로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개그우먼 안선영이 진행을 맡고 방송사, 캐릭터상품화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화성시는 3D애니메이션 제작 및 향후 콘텐츠 활용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국내 최대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동우에이앤이와 3D애니메이션 전문회사인 스튜디오 비가 제작을 담당하며 TV시리즈 ‘하얀마음 백구’ 및 극장용 애니메이션 ‘오세암’의 제작자며 연출가인 이정호씨가 프로듀서로 참여하고 ‘검정고무신’ 등 인기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작가인 조정희씨가 시나리오를 맡는 등 국내 유명 제작스태프가 참여한 점이 눈길을 끌고 있다.
 
▲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 제작발표회 모습    © 김지만
 
한편,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의 캐릭터들은 COEX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는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3’에 참가해 관람객들에게 선보여지고 있다.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3’은 오는 21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