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Dynamics 골드파트너사로서 MS Dynamics AX ERP 솔루션을 구축해 온 ㈜엑시포씨앤에스(대표 이도정)는 MS Dynamics 오피스 환경을 지원할 수 있는 혁신적인 생산 개발 솔루션 AxPlus System을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AxPlus System은 MS Dynamics AX ERP와 MES(생산관리시스템, 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의 안정적인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빠르고 정확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업무 정확성 역시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AxPlus System은 엠아이큐브솔루션㈜의 Smart Equipment를 통해 생산 및 검사장비 등에서 발생하는 원천데이터를 집계하는 동시에 ERP 시스템과 장비의 데이터 처리는 물론 정보의 실시간 분석 및 LOT 트래킹 업무 등에 탁월한 적합성을 보인다.
 
프로그램은 각 장비의 가동여부나 알람 등의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하며 기업이 원할 경우에는 추가 확장개발도 용이하도록 설계돼 클라이언트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AxPlus System은 설정에 따라 복수의 공장 및 라인을 운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실무자의 편의나 작업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현장의 작업자 또는 관리자가 원하는 언어를 한국어나 중국어 등(영어 개발예정)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별 메뉴 및 화면분류를 설정해 사용자별 데이터를 각기 산출할 수 있도록 한 점 역시 사용자의 기호를 최대한 구현하려는 노력의 결과다.
 
AxPlus는 무엇보다 MES System의 Rank Master(지시정보) 일원화 관리를 통해 SMT 장비 레시피 검사 및 유효 레시피 적합 여부를 통제할 수 있는 기능에 더했다. 생산 중 생기는 자재(장비)의 오장착 방지를 통해 작업자가 정확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에서 탁월한 우수성을 증명한다.
 
장비와 시스템 간 호환 기능이 추가돼 지시된 업무와 현장 업무의 동기화를 높이도록 한 점 역시 생산제품 고유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는 요소로 꼽힌다.
 
그동안 AxPlus Sync.(이기종 데이터 동기화 시스템)와 AXPlus IPC System(AxPlus 클라이언트 시스템) 등을 개발한 ㈜엑시포씨앤에스는 현재 개발작업이 한창인 AXPlus FMB System(장비, 라인 가동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AxPlus system만의 장점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