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이종은 기자] 재능교육(회장 박성훈)이 자사가 후원하는 ‘제22회 전국시낭송경연’ 경북 지역 예선대회가 오는 8일 오후 2시 구미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2회를 맞이한 전국시낭송경연대회는 재능교육과 재능문화, 소년한국일보가 주최하고 교육과학기술부ㆍ문화체육관광부ㆍ한국문화예술위원회ㆍ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재능교육등이 후원하며, 시를 사랑하는 시낭송애호가들의 높은 관심 속에서 5월부터 10월까지 전국 16개 시ㆍ도에서 예선대회가 진행되고 있다.
 
▲ 지난 21회 전국시낭송경연 경북대회 수상자들

각 대회는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 별로 경연이 진행되며, 최우수상을 받은 수상자들은 11월 서울 본선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9월 예선은 경북, 광주, 인천 지역에서 개최되며, 재능시낭송협회 홈페이지에서 대회 3일 전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대회 참가 및 관람은 무료로 진행되며 관람 시 자원봉사 확인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대회 후원처인 재능교육은 시낭송대회 지원과 더불어 대외적인 시낭송 보급운동과 더불어 사내 임직원과 학습지 교사인 재능스스로선생님들의 정서 함양에도 시낭송을 꾸준히 활용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