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강의석 기자] 경기도는 대학생 취업 역량강화를 위한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전국의 졸업을 앞둔 재학생과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내년 3월 23일까지 진행된다.

영상공모전을 주최하는 경기도의 ‘경기청년뉴딜 대학맞춤형사업’은 2005년부터 현재까지 8년 동안 약 9,000여명의 구직자를 참가시켜 평균 취업율이 70%를 넘는 청년실업문제를 해결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대상 200만원 등 총 시상금 460만원이 수여되는 ‘경기대학뉴딜 영상공모전’은 ‘청년실업 위기에 직면한 대학생들의 취업 희노애락 2012년 및 2013년 경기청년뉴딜 대학맞춤형사업’ 을 통해 바라본 청년실업에 대한 우리의 희망 ’등을 주제로 경기청년뉴딜 대학맞춤형사업 내용이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

공모전 결과는 심사 위원회를 거쳐 2013년 3월에 발표되며 ▲대상 1편 ▲금상 1편▲은상 2편 ▲동상 3편 등을 선정, 상금과 함께 도지사표창이 수여된다.

응모방법은 핸드폰․디카․영상카메라 등을 이용해 제작한 영상물로, avi․mpg․wmv방식으로 제작해 온라인을 통하여 신청서와 함께 접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