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 주진형 교수     © 이종은
[이뉴스투데이 = 이종은 기자] 안산대학교(총장 김주성)는 최근 건축디자인과 주진형 교수의 저서 ‘건축디자인&프로세스’(출판사 구미서관)가 지난달 27일 대한민국학술원이 발표한 2012 우수학술도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우수학술도서 선정 및 지원 사업은 교육과학기술부가 기초학문분야의 연구 및 저술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주 교수의 저서 건축디자인 & 프로세스’는 건축가의 건축행위에 있어 자신의 건축적 사상을 전달하기 위한 의사전달수단이 요구되는 건축의 입문자나 실무자를 위해 단계별 사례를 중심으로 개념과 실무 적용대안을 제시한 지침서로, 설계자 스스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추고 건축개념을 충분히 이해와 분석 및 평가 과정을 체험하여,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디자인 능력을 배양할 수 있게 주안점을 두었다.
 
한편, 건축디자인과 주진형 교수는 한양대학교에서 의료복지시설의 계획 및 설계 분야로 공학박사 학위를 받고, 실무를 통한 건축사 및 건축 시공기술사 면허가 있으며 1999년부터 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 건축계획 및 설계전공 부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