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김연아를 모델로 활용한 연아커피가 드디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다.

동서식품㈜(대표 이창환)은 커피 소비자의 기호를 반영해 무지방 우유를 넣어도 커피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커피믹스 신제품 ‘맥심 화이트골드’를 오는 2월 1일부터 전 유통에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최근 커피 전문점수가 2007년 2305개에서 2011년 1만 2381개로 급성장하면서 카페라떼 등의 우유를 넣은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추어 우유를 넣어도 커피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제품인 신제품 ‘화이트골드’를 개발하게 됐다"고 제품 개발 배경을 밝혔다.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우유와 커피의 조화'. 우유에 가장 잘 어울리는 콜롬비아산 원두를 주로 사용해 프로파일 로스팅을 적용했다. 동서식품의 40여 년의 커피 노하우가 묻어있는 향 회수 공법과 ‘맥심 화이트골드’만의 SPR(Specialized profile roasting) 공법을 통해 소비자들은 차별화된 커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수입 커피 파우더를 사용하는 타제품에 비해 동서식품은 커피 원두를 국내 공장에서 직접 로스팅, 동결 건조 등의 과정을 거쳐 제조함으로써 원두의 신선한 맛과 향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
 
이뿐 아니라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에 체내로 설탕이 흡수되는 것을 약 30% 정도 줄여주는  ‘자일로스 슈가’를 사용했다. 자일로스 슈가 안의 ‘자일로스’ 성분은 코코넛 열매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으로, 몸 속 설탕분해요소의 활성을 억제해 체내로 설탕이 흡수되는 것을 줄여주는 건강을 고려한 설탕이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발매와 동시에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비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우선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활동 중 명석하고 똑 부러지는 모습으로 심사위원들을 사로잡은 글로벌 스포츠 스타, 피겨퀸 김연아를 광고모델로 선정했다. 오는 31일 티저 광고에 이어 김연아가 커피를 마시는 즐거운 모습이 담긴 본 광고가 TV를 통해 곧 방영될 예정이다.
 
김광수 동서식품 마케팅 이사는 “이번에 선보이게 되는 화이트골드는 동서식품의 40여 년의 기술력으로 우유가 들어간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된 커피의 맛과 향을 제공해, 올 한해 1200억원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제품 발매로 맥심은 정통 커피인 부드러운 '맥심 모카골드', 더 깊은 향과 맛의 '맥심 아라비카 100',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함이 돋보이는 인스턴트 원두 커피 '맥심 카누' 등 다양한 커피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동서식품은 앞으로도 커피 전문 기업으로서 커피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