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방문자 229명을 대상으로 벌인 설문에서 ‘가장 타고 싶은 대형 신차’를 질문한 결과 3명 중 1명이 ‘제네시스 프라다’를 꼽았다.
명품 브랜드 프라다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로열티를 극대화한 주문 생산형 한정 판매 모델로, 8천만원을 호가하는 높은 가격에도 출시 한달 간 누적 판매량 200대를 가뿐하게 넘어서며 인기몰이 중인 현대차의 '제네시스 프라다'는 전체 응답자 중 35% 선택을 받아 1위에 올랐다.
타고 싶은 대형 신차 2위는 올 초 고유가사태가 무색할 만큼 높은 판매량을 뽐내고 있는 ‘그랜저HG’가 응답자의 24% 선택을 받았으며, 올 여름 신모델 출시를 앞둔 르노삼성 ‘SM7’이 21%로 그 뒤를 이었다.
SM7은 출시 이후 첫번째 풀체인지 모델인 만큼, 지난 4월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된 컨셉카가 큰 관심을 받으면서 본격 출시 이후 새로운 대형차 돌풍을 예고 중이다.
반면, 출시부터 수입차와의 비교로 기대를 모았던 알페온은 17%로 4위를 차지하며 간신히 체면치레를 했다.
그랜저HG 등장 이후 신차 판매량 하락세가 뚜렷한 데다가 쉐보레 출범 이후 브랜드 내에서 별 다른 홍보가 없는 것도 한몫 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기아 ‘K7’은 단 3%에 머물렀는데, 작년 그랜저를 견제하는 등 신차 효과를 단단히 누렸지만, 알페온과 그랜저HG 등장 이후 그 프리미엄이 무너지며 입지가 크게 약화되었다는 평이다.
ksh@enews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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