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인터넷뉴스팀] 애플 아이패드를 겨냥한 태블릿PC '갤럭시탭'이 9월 말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의 글로벌 판매 돌풍을 새로운 개념의 차세대 디바이스 ‘갤럭시 탭(GALAXY Tab)’으로 확산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인 신종균 사장은 현지시간으로 2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된 ‘IFA 2010’ 전시회에 참석, 국내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신 사장은 이 자리에서 “갤럭시S가 출시 두 달 여만에 글로벌 판매(8월30일 현재, 사업자 공급기준) 300만대를 넘어섰다”며 “갤럭시S의 성공을 갤럭시 탭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 사장은 “초고속 통신과 IT 기술의 발달로 기존 아날로그 미디어가 디지털화하고 SNS 등 뉴 미디어가 본격화하는 ‘미디어 빅뱅(Media Big bang)’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아침에 일어나 스마트폰으로 신문을 보고, 이동 중에는 TV나 영화 등을 감상하고, 모바일 오피스를 이용하는 시대가 됐다는 이야기. 신 사장은 “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와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하면서 이에 맞는 새로운 제품을 끊임없이 고민한 결과가 바로 ‘갤럭시 탭’”이라고 설명했다.
 
신 사장은 이어 “갤럭시 탭은 책, 신문, 영화, 음악, SNS 등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를 스마트폰의 휴대성을 유지하며, 보다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는 차세대 미디어 디바이스”라고 말했다.
 
또 “초슬림, 초경량으로 소비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휴대성과 이동성을 확보하고 사용하기 편한 UI 등 최적의 사용 환경을 구현한 것도 갤럭시 탭의 강점”이라고 말했다.
 
WSVGA급(1024×600) 7인치 고해상도 대화면을 지원해 신문, 책 등을 편하게 읽을 수 있으며 사진,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컨텐츠도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11.98mm 두께, 380g대 무게(해외향)의 7인치 사이즈로 크기 면에서도 경쟁력을 갖췄다.
또 종이책처럼 책장을 넘기는 3D 효과, 화면을 두 개로 분할해 다이어리 메모 등 미디어에 최적화된 UI로 기존 종이매체를 이용하듯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신 사장은 이 자리에서 “6월 중순부터 판매를 시작한 갤럭시S가 세계적으로 300만대(8월30일 현재, 사업자 공급기준) 판매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갤럭시S 300만대 판매는 지난해 삼성 스마트폰 연간 판매량의 50%에 육박하는 것으로, 빠르면 올해 중으로 삼성전자 사상 최초 텐 밀리언 셀러 스마트폰이 탄생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갤럭시S는 출시 첫 달인 6월 50만대, 7월 120만대 판매를 기록한 데 이어 8월에는 130만대로 지속적으로 판매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지역별로는 국내, 미국, 유럽 및 기타 국가 등이 각각 100만대가 판매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