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트임, 뒷트임과 쌍꺼풀 함께 해 눈매 교정하는 시술 각광
 
▲ 디올성형외과 김삼원장     © 최경수
몇몇 연예인들이 쌍꺼풀이 없지만 개성 있고 매력적인 외모로 사랑 받고는 있지만 아직도 많은 이들은 쌍꺼풀이 있는 눈을 선호한다. 그래서 쌍꺼풀 수술은 이제 성형수술도 아니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흔한 것이 되어버렸다. 그만큼 많은 이들이 쌍꺼풀 수술을 한다. 하지만 쌍꺼풀 수술도 엄연히 수술인 만큼 수술 전 고려해야 할 것들이 분명 있다. 원하는 크고 아름다운 눈을 얻기 위해 생각해야 할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쌍꺼풀은 얼굴전체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수술을 하기 전에 눈의 구조, 코, 이마, 입 등 얼굴 전체와의 균형을 고려하여 수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고 특히 윗눈꺼풀의 모양, 피부의 두께, 지방의 유무와 환자의 취향 그리고 직업까지도 고려해야 한다.
 
가장 먼저 생각할 것은 쌍꺼풀의 두께이다. 떴을 때 보이는 쌍꺼풀 폭이 실제 쌍꺼풀의 크기인데 일반적으로 2~3mm 정도가 적당하지만 취향에 따라 변화가 가능하며 눈을 떴을 때 속으로 파묻히는 속쌍꺼풀의 형태도 가능하다. 다음으로는 쌍꺼풀의 형태를 생각해야 한다. 눈에서 코로 이어지는 쌍꺼풀 선이 눈과 만나는 경우와 쌍꺼풀 선과 눈이 만나지 않는 형태가 있다.
 
전자의 경우 동양인에게 잘 어울리며 후자의 경우 시원하면서도 강한 눈매를 원할 경우 좋다. 눈 사이가 멀어 보이는 사람이 이 방법으로 수술하면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쌍꺼풀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윗눈꺼풀의 상태이다. 윗눈꺼풀의 피부가 많이 쳐져 있거나 피부가 유난히 두꺼운 경우에는 절개법을 하는 것이 좋고 반대의 경우라면 부분절개법이나 매몰법으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눈에 지방이 있다면 이를 제거하고 수술해야 하는데 예전과 다르게 부분절개만으로도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수많은 눈성형 경험과 뛰어난 실력으로 유명한 디올성형외과 김삼 원장은 “쌍꺼풀 수술은 많은 분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간단한 수술이 아닙니다. 고려해야 할 것이 많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의 시술이 필요합니다. 요즘은 단순하게 큰 눈보다는 전체적으로 매력적인 눈매를 선호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쌍꺼풀 수술과 앞트임, 뒷트임을 같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디올성형외과는 이번 확장 오픈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에 이지트임 쌍꺼풀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이지트임쌍꺼풀 수술은 앞트임과 뒷트임, 매몰법을 함께 하는 눈매교정술이다.

[도움말]디올성형외과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