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종은기자 = BMW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의 고성능 라인인 JCW(John Cooper Works, 존 쿠퍼 웍스) 패밀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모델은 MINI 컨버터블 JCW, MINI 클럽맨 JCW, MINI 캠든 JCW 등 세 가지로 JCW 패밀리의 라인업을 완성하며 도심 속 모터스포츠 주행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MINI JCW 패밀리에 탑재되는 트윈스크롤 터보차저가 장착된 직분사 4기통 엔진은 ‘MINI JCW챌린지(Challenge)’에서 사용되는 MINI 레이싱카와 동일한 엔진으로 최고 192마력의 출력과 오버 부스트시 27.6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이 엔진은 지난 2009년 ‘인터내셔널 엔진 오브 더 이어 어워드’ 를 수상한 바 있다.
 
이 외에도 JCW 전용 초경량 알로이 휠과 JCW 스트럿바, 기어 쉬프트 인디케이터, 새로운 흡/배기 시스템 등 ‘MINI JCW 챌린지’ 레이싱카의 기술을 그대로 적용하였다.
 
BMW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이번에 출시되는 MINI JCW패밀리는 고성능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JCW의 라인업을 완성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면서, “언제나 특별하고 독특한 MINI만의 특성에 JCW라는 남성적인 이미지를 더해 더욱 역동적인 스타일로 완성된 만큼, 또 다른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