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인터넷뉴스팀 = 군당국은 천안함 침몰사고와 관련 사고순간을 직접 경험한 가장 중요한 증인이 될 생존자들을 사고 발생 엿새가 지나도록 외부와 철저하게 차단하고 있다.

이명박 대통령은 한 점 의혹없이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했지만 실상은 국방부가 정제된 브리핑만 하는게 전부인데다 사고발생 시간을 놓고 여러차례 번복해 뭔가 숨기고 있다는 의심마저 사고 있다.

특히 국방부 주변에선 생존자들을 대상으로 사실상 군 당국이 함구령을 하달했다는 의혹을 낳고 있다.
 
실종자 가족등에 따르면 천안함 생존자 58명 가운데, 52명은 현재 국군수도병원에서 가족을 제외한 외부인과 격리돼 치료를 받고 있고, 나머지 6명도 사실상 언론접촉이 차단된 상태다.
여기에 군당국은 군병원이 아닌 민간병원에서 치료를 받길 원하는 일부 생존자 가족들의 요구까지 거부하고 있어 가족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당국이 정확한 사고원인도 규명하지 못한 상황에서 당시 사고경위를 가장 정확하게 경험한 생존자들을 차단하면서 입단속에 나선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해경이 승조원을 구조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해군의 조치는 더욱 이해가지 않는다는 지적이다.

승조원 56명 중 54명을 구조한 해경 501함은 사고당일인  26일 오후 9시 34분 구조지시를 받고 전속력으로 40분을 달려 10시 15분 사고현장에 도착, 곧바로 단정2개를 내려 이들을 구조해 27일 0시 20분께 해군 PKM함정으로 이들을 인계했다.
 
해군은 구조작업이 시작되자마자 해경 501함측에 연락해 "생존 승조원들에게 아무 것도 묻지 말고 해군에 인계될 때까지 격리시켜달라"고 요청했다는 것이다.

최원일 천안호 함장 역시 이날 501함대 식당에 생존자들을 모아놓고 지시사항을 하달하며 "함구하라"고 했다는 얘기도 나왔다.

이후 최 함장을 비롯해 501함이 구조한 승조원 등 56명은 해군에 인계될때까지 입을 굳게 닫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구조직후 최 함장과 김덕원 부함장은 행선지도 불명확하다. 당시 해경에 생존자 격리를 요청했던 해군은 고속정 참수리호를 먼저 보내 최 함장과 김 부함장을 먼저 이송한 뒤 나머지 54명의 생존자들은 또다른 참수리정을 보내 분리해 이송했다.
 
굳이 왜 두차례에 걸쳐 지휘부와 사병을 나눠 이송할 필요가 있었는지 궁금증을 낳는 대목이다. 또 함장과 부함장이 처음에 어디로 갔었는 지 행선지도 의문이다.
 
군당국은 침몰 원인이 아직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생존자들의 개별적인 의견표출이 진상규명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원태제 국방부 대변인은 "정확한 사태파악에 도움이 안 된다고 해서 그 내용을 전반적으로 정리해서 정리된 상태로 말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실종자 가족들은 곧 기자회견을 통해 군당국의 정보통제에 대해 공식항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