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병철 기자 = IBK투자증권이 주식시장에서 손실을 볼 경우 매도수수료를 받지 않겠다고 밝혔다.

IBK투자증권(사장 이형승)은 15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수수료 제도인 로우컷(Low-cut) 수수료제 설명회를 개최했다.

로우컷 수수료제는 IBK투자증권 PB가 관리하는 계좌에 대해 거래소와 코스닥 주식종목을 매수 후 평균매입단가 미만으로 주식을 매도할 경우 매도 수수료를 받지 않는 서비스다. 단 유관기관수수료 등은 현행대로 고객이 부담한다.

IBK투자증권은 올 연말까지 이 제도를 시범 시행한 후에 고객 평가와 수익 분석 등을 토대로 더 나은 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할 방침이다.

이형승 IBK투자증권 사장은 “로우컷 수수료제가 제살깎기식 수수료 할인경쟁이 아닌 고객과 함께하는 금융회사라는 관점에서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시장 하락시 고객은 손해를 보는데도 불구하고 증권사는 이른바 무리한 ‘약정돌리기’로 오히려 수익을 늘리는 영업관행은 잘못된 것”이라며 “새로운 수수료 서비스를 통해 금융회사로서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주고 고객과의 신뢰를 회복하겠다”고 말했다.

실제 영업 현장에서 손실 종목에 대해 매도를 권유하고 신규 투자 종목을 추천할 때 고객으로부터 약정돌리기라는 오해를 받지 않고 종목 교체를 권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한편 IBK투자증권은 이날 설명회에 우수고객을 초청해 지속적으로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IBK투자증권은 지난 2008년 7월 영업 개시 이래 중소·중견기업 CEO를 위한 무료경영컨설팅, 펀드가입시 주식워런트증권(ELW)를 무상제공하는 펀드백신, 세무·부동산 무료 컨설팅, 환리스크관리센터를 통한 무료 강연회 및 환리스크관리서비스 등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dark@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