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전현직 임직원이 대거 동원된 ‘200억원대 대출 사기' 경찰에 적발돼 충격을 주고 있다.

24일 서울 서부경찰서가 205억여원의 거액을 서울 모은행 사당역지점에서 대출받아 가로챈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등)로 정모(50)씨와 정씨의 부정대출을 도운 은행 전 지점장 임모(52)씨를 현재 수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경찰은 정씨의 부정대출을 엉터리로 심사하고 대출해 준 모 은행 지점장 백모씨와 전현직 은행직원 및 업체 직원 등 10여 명을 불구속 입건해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경찰로부터 조사를 받고 있는 인테리어업체 대표 정씨는 이전 팬션단지를 만들기 위해 대출을 알아보던 중 개인대출이 여의치 않자 기업대출을 받기 위해 등록서류를 조작하는 등의 방법으로 부정대출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당시 모 은행 지점장이었던 임씨는 정씨의 부정대출 방법을 알선하고 도운 혐의를 받고 있다.

서부경찰서 관계자는 "사건 경위나 내용은 알려진 내용정도이고, 일부 언론에서 이번 사건을 경찰이 '검찰송치'라고 보도했지만 사실과 다르다"면서 "현재 수사 중이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