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진욱 기자 = KOTRA(사장조환익)가 초대형 국책프로젝트 중 하나인 새만금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새만금군산자유구역청(청장:이춘희, 이하 새만금FEZ)과 함께 외자유치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KOTRA와 새만금FEZ는 5일 전북도청에서 업무협력약정을 체결하고, 새만금FEZ에 대한 외자유치를 활성화함으로써, 지역균형발전을 이루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해 나가는데 기여하자고 다짐했다.

조환익 KOTRA사장은 “이번 MOU를 통해 여러가지 국책사업에 대한 외자유치 모범사례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의지를 다졌다.

새만금FEZ의 이춘희 청장도 “KOTRA의 업무노하우와 해외지사망을 통해 새만금 프로젝트에 더 많은 성과가 이루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밝혔다.

KOTRA는 이번 MOU에 연간 사업계획과 예산안이 수반돼 국책사업으로서의 안정성과 투자가치에 대한 홍보는 물론, 주요개발자(Master Developer)의 발굴과 구체적인 프로젝트의 발굴 등 일련의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OTRA는 새만금FEZ측의 사업예산을 지원받아 외자유치를 위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하이, 싱가포르, 두바이, 프랑크푸르트, LA 등 대륙별로 5개 거점 KBC를 선정해 프로젝트 홍보와 관심투자가 발굴에서부터 사후지원에 이르기까지 전 투자유치과정을 일관 지원하게 된다.

 
 
panic82@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