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행장 이종휘)은 중소기업 지원과 베이비붐 세대의 명퇴 지점장 재취업 지원을 위해 거래기업을 대상으로 우리은행 출신 우수지점장을 채용, 활용할 수 있는 ‘베이비붐세대 명퇴지점장 재취업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베이비붐세대 명퇴지점장 재취업 프로젝트’는 은행 경영 노하우 전수를 통한 중소기업을 위해 우리은행이 재무/인사관리와 경영컨설팅 등 은행실무 경험을 중소기업이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직무 위주로 맞춤형 인재 풀(Pool)을 구성해, 중소기업에서 필요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만든 퇴직 지점장 재취업 프로그램이다.

우리은행의 이 프로젝트를 통해 필요한 인재를 채용한 중소기업은 2년간 고용을 보장하고 동기간 중 기업과 은행이 급여를 각각 50%씩 부담한다. 또한, 무료 경영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으로, 장기적으로는 우리은행과 거래 중소기업이 윈윈(Win-Win)할 수 있는 새로운 중소기업 고용지원 프로그램으로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우리은행은 이번 프로젝트 시행으로 발생되는 퇴직직원의 3배수인 300명의 신입행원을 채용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