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인터넷뉴스팀 = KT그룹의 전자상거래 전문 기업 KT커머스㈜(대표이사 신동일)는 EDCF 전문 기업인 (주)이디(대표이사 박용후)와 EDCF 사업 위한 B2B 협력 관계 구축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디는 교육기자재, 계측기, 지능형 로봇, 자동화 실험 실습 장비 등을 생산은 물론 수출, 그리고 해외 직업훈련 컨설팅 등 신사업 분야 개척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EDCF 전문 기업이다.

 

양사간의 MOU 체결식은 18일 경기도 성남의 ㈜이디 본사에서 ㈜이디 박용후 대표이사와 KT커머스㈜ 신동일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T커머스㈜와 ㈜이디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EDCF관련 기업을 위한 교육기자재는 물론 교육 및 직업 훈련에 필요한 상품 및 물품을 공동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EDCF 관련 신규 비즈니스 모델 공동 개발 및 사업 운영, 그리고 시너지 창출을 위한 마케팅 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

 

(주)이디 박용후 대표이사는 “양사의 강점을 결합, 시너지를 극대화한 혁신적인 B2B 사업 모델을 제시하여 품질향상, 원가 절감, 납기 단축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KT커머스㈜ 신동일 대표이사는 “이번 양사의 전략적 사업 협력 관계로 KT커머스㈜의 MRO물품 소싱 역량과 ㈜이디의 해외 교육 기자재 수출역량의 결합을 통한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그 동안 KT커머스와 엔투비로 이원화 되어 운영되었던 3천억원 규모의 KT그룹 MRO사업은 KT커머스로 일원화될 예정이다. 이로써 KT커머스는 이번 양해 각서 체결은 물론 KT그룹 MRO사업 일원화를 통해 MRO e마켓 업계의 선두권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