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병철 기자 = 우리투자증권은 22일 LG상사에 대해 “녹색성장 사업 포트폴리오 확보에 의미 있으며 향후 확장 가능성이 높다”면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4만1000원으로 상향했다.
 
김동양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목표주가 상향 조정의 근거로 △ E&P사업 세전순이익 기여도가 2010년 59%까지 상승하며 이익성장 견인, △ 2010년부터 이익기여가 시작되는 ‘녹색성장 신규사업’에 대한 가치평가 편입 △ GS리테일(32%지분보유)의 구조조정 가능성에 따라 장부가 대신 유통업종 평균 PER에 10% 할인하여 적용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김 연구원은 “2010년 상반기 인도네시아 조림사업, 하반기 탄소배출권사업 등 신규사업 이익기여를 시작했고 아직 소규모이나, E&P사업 이외의 ‘녹색성장 사업 포트폴리오’ 확보에 의미 있으며, 향후 확장 가능성 높은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그는 “LG상사가 32% 지분을 보유한 GS리테일이 최근 백화점 및 할인점 매각을 통해 차입금 축소 및 편의점사업 확대 등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며 “매각 성공시, 동사의 지분가치가 저평가된 장부가에서 벗어나 상장된 유통업종 밸류에이션 수준까지 평가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dark@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