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명적'인 기능을 하는 성분들, 효과 입증하는 리서치 전무
기적의 성분보다는 피부에 작용하는 전체적인 효과 꼼꼼히 살펴 구매해야

 
"피부 조직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키는 기적의 OO성분 함유!"

▲ 뷰티전문가 <폴라 비가운>
오늘도 새로 나온 '신상' 화장품들이 많은 여성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해 저마다 자신들만의 기능을 뽐내는 광고를 하고 있다. 많은 여성들이 화장품 광고에 현혹돼서는 안된다고 생각하면서도 환하게 웃고 있는 모델들의 매끄러운 피부를 보면 '혹시나'하는 생각에 구매를 하게 된다.
 
하지만 아쉽게도 화장품 회사에서 주장하는 바와 달리 우리의 피부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거나 성분만으로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드는 단 하나의 기적의 성분은 존재하지 않는다.
 
'나없이 화장품 사러가지 마라'의 저자이자 뷰티 전문가인 폴라비가운은 자신의 뷰티전문사이트 폴라초이스(www.cosmeticscop.kr)를 통해 "화장품업계에서는 지금까지의 어떤 성분과는 비교가 안되는, '혁명적'인 기능을 한다고 주장하는 새로운 성분이 발견됐다고 광고하지만 이러한 성분을 입증하는 리서치는 전혀 없다"고 일축했다.
 
폴라비가운은 비타민C, 콜라겐, 혹은 머나먼 숲이나 이국적인 지역으로부터 찾았다는 낯선 이름의 식물들이 피부에 큰 보약이라도 되는 듯 주장하는 화장품 광고들에 대해 쉽게 현혹되지 않기를 당부한다.
 
그는 "이런 성분들의 효과는 입증된 리서치가 없을 뿐더러 혹시 리서치가 있다 해도 그들이 다른 성분들보다 더욱 우수하다거나 필수적이라는 증거는 되지 않는다"며 "이런 '기적의 성분'이 미디어에서는 핫이슈일지 몰라도 건강한 피부를 위한 소비자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고 덧붙였다.
 
아무리 몸에 좋은 건강식품이라도 그 식품만 먹는다면 영양실조에 걸릴 수 밖에 없듯이 피부도 다양한 성분들이 함께 작용해야 건강해질 수 있다.
 
피부에 좋은 성분이 들었다고 바로 구매하기보다는 전체 피부에 어떤 작용을 하는 지 꼼꼼히 살펴본 후 구입하는 현명한 습관이 필요한 시점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