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재현 기자 = 우리은행은 전문 PB인력을 집중 양성하기 위한 고급 교육프로그램인「PB사관학교」를 금융권 최초로 개설했다고 15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날 오전 본점 회의실에서 PB사관학교 1기 과정 입교식을 갖고 4개월간의 교육과정에 돌입했다. 이번에 입행 경력 10년차 이상의 핵심영업인력 30명으로 구성된 PB사관학교 1기생은 지난 8월부터 AFPK(공인재무설계사)자격을 보유한 책임자급을 대상으로 한달 여 간의 서류심사, 인 ․ 적성검사, 심층면접의 전형절차와 총 20대 1의 경쟁을 거쳐 최종 선발됐다.
 
이들은 앞으로 15주간 현업을 떠나 금융권 최고 권위의 자격증인 CFP(국제공인재무설계사)자격 취득과 함께 해병대 극기 훈련을 통해 도전정신과 강인한 정신력을 배양하는 것은 물론, 부자문화의 이해와 부유층 고객응대 요령, 실무 사례 중심의 개인자산관리기법 등 PB영업 전반의 다양한 지식과 스킬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이들은 과정을 마친 후 PB영업점에 PB팀장으로 배치돼 부유층고객을 대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날 개교식에 참석한 이종휘 우리은행장은“국내 부유층의 자산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고령화 시대를 맞이해 전문 자산관리컨설팅 시장의 성장성이 전망된다.”며 “이와 같은 시장변화에 앞서가는 PB전략 수립을 통해 우리은행 PB사업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시켜 나가는 한편, 그 전략의 핵심 사항으로 전문 PB인력의 체계적 양성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기존의 PB MBA과정과 최고급 PB인력을 육성하는 스타PB 과정에다가, 이번에 PB사관학교를 신설함으로써 PB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할 수 있게 됐다.
 
금기조 우리은행 PB사업단장은 “금년도 1기 과정을 시작으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연2회에 걸쳐 100여명의 전문 PB인력을 배출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우리나라 PB시장 석권을 이끌어갈 스타급 PB 양성소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fs0118@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