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LPi하이브리드' 동영상 보기  

 
 
[이뉴스투데이] 양미영기자 = 현대차가 8일 세계 최초의 LPi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로 국내 친환경차 시대의 시작을 알린다.
 
지난 4월 서울모터쇼를 통해 처음 공개한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는 현대차가 3년 7개월의 기간동안 2,508억원을 투입해 개발한 세계 최초의 LPi 하이브리드 모델로 ‘세계 최초로 청정연료를 사용하는 고성능·고연비·저유지비의 준중형 LPi 하이브리드’를 컨셉으로 개발됐다.
 
하이브리드는 일반적으로 서로 다른 두 개의 동력원인 내연기관과 전기모터를 함께 사용하는 차를 말하며,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는 세계 최초로 LPG를 연료로 사용하는 엔진과 전기모터를 함께 사용한 친환경 자동차다.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는 1.6 감마 LPi 엔진, 무단변속기와 함께 전기모터, 인버터, 컨버터, 배터리 등으로 이뤄졌으며, 현대차는 전기모터, 인버터, 컨버터, 배터리 등 4가지 핵심전기동력부품의 독자개발 및 국산화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는 LPi 엔진 출력 114마력, 전기모터 출력 20마력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자랑하며, 연비도 공인연비 17.8km/ℓ, 유가 환산 연비 39km/ℓ(가솔린가격 : 1,654원/ℓ, LPG가격 : 754원, 한국석유공사기준)의 뛰어난 경제성을 자랑한다. 이는 동급 가솔린 차종대비 연간 약 135만원의 유류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99g/km로 LPG 연료 차량 중 세계 최초로 북미배기가스규제인 SULEV(Super Ultra Low Emission Vehicle)를 만족시켰을 뿐만 아니라, 국내 최저 이산화탄소 배출 차량으로 등극했다.
 
또한, 차량 정차시 엔진을 정지시키는 ‘오토스톱기능’이 적용돼 불필요한 공회전으로 인한 연료소비를 방지, 경제성을 더욱 높였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친환경차의 차별성을 부여하기 위해 기존 아반떼 대비 스포티하면서도 하이테크한 외장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내장 디자인도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지향했다.
 
클러스터에는 운전자가 스스로 급가속 및 급감속을 자제하고 경제운전속도를 유지하는 습관을 스스로 학습케 해 연비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경제운전 상태를 12단계로 표시해주는 ‘경제운전 안내’ 기능과 평균 연비를 꽃잎 형태로 표시, 누적 연비효과를 포인트화하는 ‘경제운전 채점’ 기능을 새롭게 적용했다.
 
이 밖에도 시동을 켤 때와 끌 때 하이브리드 차량만의 ‘하이브리드 징글’ 음원이 흘러나오도록 해 감성적인 측면에서도 차별화했다.
 
현대차는 올해 국내시장에서 7천 5백대를 판매목표로 정하고, 내년부터는 국내시장에서 1만 5천대의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를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배터리, 인버터 등 하이브리드 전용부품에 대해서는 6년 12만 km의 보증기간을 제공하고, 동력계통 부품에 대해서는 5년 10만km의 보증기간을 제공하는 등 하이브리드 차량 고객만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친환경차 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에도 본격적으로 나서, 이 달 말에는 아반떼 LPi 품질 체험단인 ‘블루드라이버’의 1차 발대식을 갖고, 체험행사를 시작하는 한편, 블루드라이버들을 대상으로 경제운전 노하우에 대한 교육과 경제운전 누적 최다포인트 달성자에 대한 포상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또한, 향후 고객 및 언론을 대상으로 수입 하이브리드 모델과의 비교시승 행사도 펼쳐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의 우수성을 적극 알려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9일까지 진행되는 현대차 고객초청 ‘블루드라이브 환경 캠프’와 인구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한 체험시승 등의 이벤트를 통해 가망고객들에게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 시승기회를 제공함으로 본격적인 체험마케팅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은 개별소비세 및 교육세 감면 기준 ▲ HDe-Ⅰ 2,054만 5천원 ▲ HDe-Ⅱ 2,221만원 ▲ HDe-Ⅲ 2,324만원이다.
 
myyang@enews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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