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의 구조조정이 본격화되고 실업률이 크게 늘면서 창업을 모색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유망프랜차이즈업체들은 사업설명회를 통해 자신들만의 성공 노하우를 전파하고 있어 창업을 고민하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뜨거운 열기 가득한 다양한 창업설명회 정보를 만나본다.
 
◆ 신개념 요리맥주전문점 '엘리팝' 성공창업설명회
 
요리맥주전문점 엘리팝(www.alleypub.com)은 레스펍의 선두주자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다양하고 독특한 메뉴들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엘리팝 성공창업설명회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지하철 8호선 문정역에 위치한 엘리팝 본사 세미나실에서 열리며 신규창업희망자는 물론 업종전환자 등 주요 예비 외식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전화예약으로 선착순 10명에 한한다. 회사소개와 개별상담 매장방문 시식이 이루어진다. (문의: 02-3012-0710)
 
한편 엘리팝 본사인 ㈜에쓰와이프랜차이즈는 한국형 퓨전선술집 ‘풍년담긴항아리(www.hangary.co.kr)’와 신개념 구이전문점 ‘돈이돈이(www.donidoni.co.kr)’로도 유명한 인기 외식프랜차이즈업체이다.
 
'풍년담긴항아리' 사업설명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 5시이며, 국산 생고기 전문점 '돈이돈이'는 매주 수요일 5시에 본사에서 열린다. (문의 : 02-3012-0700 )
 
▲ 명동할머니국수 가맹점 내부 모습     © 이뉴스투데이

 
◆ 전통맛집 '명동할머니국수' 맞춤창업설명회 개최
  
한결같은 재료로 변함없는 맛을 선보이고 있는 50년 전통의 명동할머니국수(www.1958.co.kr)가 외식창업 및 소자본창업아이템을 찾는 예비창업자들의 꾸준한 가맹문의를 받고 있다.
 
명동할머니국수 본사인 (주)봉원푸드는 창업을 준비하는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맞춤창업 설명회를 마련하고 있다.
 
설명회는 매주 목요일 본사 회의실에서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데, 1부는 운영노하우 및 차별화 전략, 가맹비용 및 수익분석, 추천점포 소개 등으로 이뤄지고 2부에서는 직영매장을 직접 방문해 시식의 기회를 갖는다.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도 제공한다. 사전 전화예약 및 홈페이지 신청은 필수다.
 
명동할머니국수는 국수전문점창업 가맹문의를 바탕으로 국수체인점 사업을 본격화하고 10평 기준 3500만원 정도로 모든 개업준비를 마칠 수 있게 해 여성창업자, 초보창업자 등 생계형창업자들에게 큰 부담 없이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문의: 02-556-8561)
 
◆ ‘채선당샤브샤브’ 성공창업설명회
 
샤브샤브 전문점 채선당(www.chaesundang.co.kr)이 오는 26일(금) 본사(다영F&B) 4층 교육실에서 성공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2008년 하반기 외식 프랜차이즈 동향과 채선당의 성공전략에 대한 프리젠테이션과 매장 탐방 및 무료시식이 있을 예정이다. 사전예약을 통해 선착순 30명으로 제한하며 참가자에겐 사은품도 증정한다.
 
채선당 창업비용은 50평을 기준으로 가맹비 1000만원, 인테리어 6500여 만원, 주방설비 및 기물 3,200여 만원, 간판 및 소모품 800만원 등 점포 임대료를 제외하고 약 1억2000만원 수준이다.
 
한편 ‘야채가 신선한 집’이라는 의미의 ‘채선당’(www.chaesundang.co.kr)은 현재 110여 개의 가맹점을 통해 한국식 프리미엄 샤브샤브를 선보이고 있는 샤브샤브 전문 프랜차이즈업체다. 친환경 유기농 채소만을 사용하며 ‘건강 요리’에 초점을 맞춰 샤브샤브 업계에선 리딩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문의 : 1566-3800, 02-907-6191)

◆ 고기집 프랜차이즈 ‘짬장정육상회’ 성공창업주 모집
 
고기집 유망창업아이템 짬장정육상회(www.jjamjang.co.kr)는 생계형창업자 및 소자본창업자들의 창업문의를 바탕으로 함께 성공할 창업주를 모집한다. 매주 목요일 본사 강의실(1, 4호선 창동역 2번 출구에 위치)에서 창업설명회를 마련한다.
 
성공사업설명회는 한국창업경제연구소 소개를 시작으로 생계형 소자본아이템 선전요령, 상권분석과 점포개발 기법, 짬장정육상회 소개, 창업자금 조달방안(무료대출 등) 등의 내용들로 오후 6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된다. 오후 7시부터는 매장 방문 및 무료 시식이 이어진다.
 
짬장정육상회는 부담 없는 가격에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함께 먹을 수 있는 공간으로 입소문을 얻고 있다. 이 곳은 삽겹살전문점, 소고기전문점처럼 한가지의 고기만을 취급하는 곳이 아닌, 돼지고기 5가지와 소고기 4가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장으로 남녀노소 연령대에 상관없이 고객이 다양하다. (문의 : 1600-1942)

◆ 퓨전요리주점 ‘오뎅사께’ 부산 울산 사업설명회 한창
 
인기 외식프랜차이즈로 자리잡고 있는 퓨전요리선술집 오뎅사께(www.odengok.co.kr)가 부산•울산 지역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26일(금) 오후 5시에 오뎅사케 부산 사상터미널 직영점(지하철 2호선 6번 출구)에서 열리며, 회사 및 메뉴 소개를 시작으로 브랜드 컨셉, 성공비결과 사례, 수익분석 및 가맹절차, 매장방문 순으로 진행된다. (부산울산본부문의: 051-316-5542, 010-4579-5804)
 
일본식주점 펀앤조이오뎅사께의 창업비용은 20평 기준으로 가맹비와 인테리어 비용 등을 포함 4980만원 수준이다. 주점전문점창업, 요리주점창업, 퓨전주점창업, 퓨전음식체인점창업, 생맥주(호프)체인점창업, 퓨전술집창업, 오뎅전문점(오뎅빠)창업, 포장마차창업, 사케전문점창업 등 다양한 주점창업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많다. (문의: 02-525-4949)
 
<안혜경 기자>  pbhcsh@empal.com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