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년 중 경력직 직원 채용이 가장 많은 달은 ‘3월’과 ‘8월’ 인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2006년~2007년까지 자사사이트에 등록된 경력직 직원 채용 모집공고 496,422건을 월별로 분석한 결과, 일년 중 경력직 채용공고가 가장 많은 달은 '3월‘과 ’8월‘로 연간 전체 경력직 채용공고 중 각 9.0%, 9.1%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4월’, ‘5월’, ‘10월’이 각각 8.7% 8.7% 8.6% 순이었다.
 
반면 경력직 직원채용 비율이 가장 낮은 달은 ‘12월’로 연간 전체 경력직 모집공고의  6.9%에 그쳤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기업의 경력직 직원 모집은 결원 발생시나 새로운 사업을 진행할 때 주로 진행되며 연간 전체 경력직 모집공고 중 3월과 8월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은 이 시기 동안 늘어난 퇴직자로 인해 충원 수요가 발생한 기업이 등장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
최근 경력직 직원을 모집하는 기업으로는 NHN서비스, KCC건설, 롯데마트 등이 있다.
 
▲ NHN서비스는 ‘2008 하반기 경력직 1기 정기채용’을 진행해 오는 28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웹서비스 및 사내시스템 개발, 웹/응용서비스 및 게임 테스팅, 품직관리, 경영지원, 광고영업 각 부분의 경력직 직원을 모집하며 응시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학력 소지자로 모집부문 관련 경력 보유자이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Pre-Test→인적성검사→기술면접→인성면접으로 진행되며 지원서는 홈페이지(www.ns-corp.com)의 온라인 입사지원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 KCC건설에서는 건축, 설비, 전기 부분의 신입 및 경력직 직원을 모집해 오는 28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지원분야의 실무경력 2년이상 지원부문의 자격증을 보유한 자는 지원할 수 있다. 입사지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분야별 지원서를 다운 받아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 롯데마트에서는 패션전문MD분야 경력사원을 모집해 오는 29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채용부문은 상품기획 및 개발, 신규브랜드 사업, 패션 프로모션, 패션 디자이너 부문으로 구분되며 학사학위 이상의 해당분야 경력 5년이상인 자는 지원할 수 있다.
 
의류학, 의상학, 섬유공학 등 관련 전공자와 패션관련 대기업체 근무 경험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지원서 양식을 다운 받아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 LG텔레콤에서는 네트워크 부문 경력직원을 모집해 오는 31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모집분야는 데이터망 운영 및 무선망 최적화 부문이며 서울과 대전 인천지역에서 근무할 경력직 직원을 모집한다. 지원부문 실무경력 3년 이상 경력자이면 지원할 수 있다. 입사지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 가능하다.
 
▲ CJ홈쇼핑에서는 하반기 경력사원을 모집해 25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영업과 기획/마케팅 부문의 경력직 직원을 모집하며, 응시자격은 초대졸 이상 학력자로 해당분야 2년이상 경력자이며, 요구하는 경력연차는 지원분야별로 다소 다르다. 입사지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 GS건설은 현장관리직 경력사원을 모집해 오는 25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초대졸 이상 학력으로 해당분야 경력 4년이상 보유한 자는 지원할 수 있으며, 영어회화가능자, 회계/세무 전공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홈페이지(recruit.gsconst.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이호경 기자> lhg@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