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증권]
KB증권이 자산관리분야 법률 가이드북 ‘상속테마북’을 발간했다. [사진=KB증권]

[이뉴스투데이 성영주 기자] KB증권은 자산관리분야 법률 가이드북 ‘상속테마북’을 발간하고 우수 고객에게 제공했다고 29일 밝혔다.

KB증권이 고객을 대상으로 배포한 상속과 관련된 자산관리, 세무 등 가이드북과 달리 ‘상속테마북’은 상속에 관한 ‘법률’ 문제만 집중적으로 다룬다.

상속테마북은 고령화시대에 부(富)의 이전 문제가 자산관리 핵심 이슈로 자리잡으면서, 상속에 대한 고민 해결을 위해 이민정 KB금융그룹 WM스타자문단 변호사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집필했다.

상속테마북은 △상속인 △상속재산 △유언 △유류분 등 상속 전반 관련 30개 사례로 구성했으며, 고객과 변호사의 질의응답 형식이 특징이다.

각 사례마다 키워드를 넣어 어렵다고 생각되는 상속에 대한 법률 지식을 쉽게 이해하고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이홍구 KB증권 사장은 “고객 자산관리를 넘어 세대 이전까지 고려한 토탈 자산관리 솔루션 제공을 위해 이번 책자를 발간했다”면서 “KB증권만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상속까지 확장시킨 상속테마북이 고객님의 현명한 상속 계획에 길라잡이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