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김재홍 기자] 농협광주본부(본부장 이현호) 평동농협(조합장 최삼규)이 27일 자재센터 앞에서 과수농가 냉해피해 사전예방을 위한 자재 전달식을 가졌다.

과수농가 냉해예방자재 지원 [사진=농협광주본부]
과수농가 냉해예방자재 지원 [사진=농협광주본부]

최근 이상기후에 따른 평년보다 높은 기온으로 과수의 개화시기가 빨라져 4월초 냉해 피해가 확산되고 있다.

올해 역시 2월 평균기온이 평년대비 1.8℃가 높아 과수 개화시기가 평년보다 5~6일 빠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3월말~4월 상순 저온으로 인한 냉해 피해가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평동농협은 선제적인 냉해피해 예방활동을 펼치며 50개 과수농가를 대상으로 개화기 냉해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영양제(70세트)와 충전식 전정가위(50세트) 등 총 2300만원 상당의 자재를 전달했다.

최삼규 조합장은 "냉해피해 발생 후 영양제 등의 지원은 피해극복에 큰 효과를 볼 수 없고, 올해도 이상기후에 따른 냉해피해가 클 수 있다는 기상예보에 발 빠른 지원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측면을 살피며 우리지역 농업인의 소득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