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캐롯손해보험]
[사진=캐롯손해보험]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캐롯손해보험이 28일 고객의 삶 속에 캐롯의 ‘기술’과 ‘데이터’를 녹여낸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

신규 CI는 캐롯의 본질인 기술, 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해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 만들어졌다.

모바일앱 아이콘으로도 활용되는 캐롯 심볼(symbol)은 ‘기술을 품은 삶’이라는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인간의 삶을 상징하는 거대한 ‘원(圓)’과 기술(technology)을 상징하는 대문자 ‘T’를 조합해 만들었다.

특히 알파벳 대문자 ‘T’가 두 개의 직선으로 이뤄진 것에 모티브를 얻어, 다양한 삶에서 쌓이는 데이터와 기술 혁신의 확장이라는 상징성을 두 개의 직선 축에 불어넣었다.

한편 심볼과 텍스트(text)를 조합해 직관적으로 브랜드명을 전달할 수 있는 텍스트형 CI의 장점은 살리고, 심볼(symbol)형 CI가 지닌 함축적 심미성을 더했다.

김민규 캐롯손해보험 브랜드&디자인본부장은 “캐롯은 2019년 창립 이래 누구도 가보지 못한 길을 걸으면서도 다양한 혁신을 주도하며 가파른 성장을 거듭하는 중”이라며 “캐롯만의 차별화된 기술과 데이터의 소개에 그치지 않고, 캐롯의 경험을 통해 구현될 더 나은 삶의 모습을 떠올릴 수 있도록 신규 CI를 포함해 다양한 브랜드 경험 요소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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