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고령친화도시 모니터단 첫 정기회의 개최 [사진=김해시]
김해시 고령친화도시 모니터단 첫 정기회의 개최 [사진=김해시]

[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김해시(시장 홍태용)가 지난 27일 본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1분기 고령친화도시 모니터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는 모니터단원 20명이 참석하여 올 초부터 3월까지의 활동내용을 공유하고 다양한 정책을 제안 및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4개 영역에서 ▲노인보호구역 개선, ▲지역 거점 공용 플랫폼 설치, ▲디지털 기기 접근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활성화,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대책 마련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제안된 사항은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추진 여부 및 방안이 결정된다.

김해시 제1기 고령친화도시 모니터단은 고령친화적인 지역사회 조성 과정에 있어 당사자인 어르신과 주민의 참여를 견인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21명의 시민으로 구성되었으며 내년 12월까지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박은숙 노인복지과장은 “고령친화적인 지역사회 조성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시민들이 체감하는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큰 힘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