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 [사진=이뉴스투데이]
화성시청. [사진=이뉴스투데이]

[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이배윤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중소 제조기업의 내국인 근로자를 위해 LH임대주택 475호를 임대기숙사로 공급한다.

시는 지난해 LH경기남부지역본부, 화성상공회의소, 화성산업진흥원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여건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LH가 보유한 관내 임대주택 중 공실을 중소기업체 기숙사로 우선 공급하기로 했다.

지난해 LH 임대주택 509호실 공급에 이어 사업 2년차인 올해는 475호실을 공급한다. 지역별 공급 규모는 ▲남양읍 179호 ▲동탄2지구 176호 ▲봉담2지구 45호 ▲비봉지구 49호 ▲향남2지구 26호이다.

신청자격은 화성시 소재 제조매출이 있는 중소 제조기업 중 직원들을 위한 기숙사로 계약을 희망하는 기업이다. 신청을 원할 경우 다음달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화성시 기업지원플랫폼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운영기간 ▲수출활동 ▲기술 등 인증서 보유 ▲근로자 신규 채용현황 ▲청년 고용여부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 입주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결과는 5월 9일에 통보되며 선정된 기업은 5월 28일부터 30일 중 LH와 입주계약을 체결하면 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더 일하기 좋은 화성’을 위해 LH를 비롯한 여러 기관 간 협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 중소 제조기업이 안고 있는 인력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