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EX AI반도체 핵심장비 연초 이후 수익률이 32%를 달성했다. [사진=삼성자산운용]
KODEX AI반도체 핵심장비 연초 이후 수익률이 32%를 달성했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이뉴스투데이 성영주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코덱스(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ETF의 연초 이후 수익률이 31.8%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ETF’는 HBM(고대역폭메모리) 관련 장비주 뿐만 아니라 차세대 AI 테마로 주목 받고 있는 온 디바이스 AI(On-Device AI) 관련 종목에도 집중투자한다.

연초 국내 반도체 장비업체의 주가 상승 요인으로는 엔비디아를 필두로 한 HBM 수혜와 온 디바이스 AI에 대한 개화 기대감이라 할 수 있다.

국내 반도체 장비업체는 엔비디아와 주가흐름은 같이했는데 최근 온 디바이스 AI 시대에 강점을 가진 기업들에 대한 투자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HBM 대표주 한미반도체와 온 디바이스 AI 대표주 리노공업에 집중투자 한 KODEX AI반도체 핵심장비 ETF가 31.8%의 수익률을 달성했다.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ETF는 높은 수익률을 바탕으로 순자산 2363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ETF는 △한미반도체(26.4%) △ISC(13.7%) △대덕전자(5.8%) 등과 온 디바이스AI 관련 장비주 리노공업(17.1%) HPSP(9.1%) 등을 편입 중이다.

기초지수는 ‘iSelect AI반도체 핵심장비’를 따르며 총 보수는 연 0.39%다.

마승현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AI는 클라우드에서 탄생하고, 엣지(모바일)단에서 개화한다는 말이 있다”면서 “모바일 기기에서 자체적으로 구동되는 AI 기술에 대한 수요가 커지며 해당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전략이 유효할 것” 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