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서비스사업 강화 이미지. [사진=골프존]
플랫폼 서비스사업 강화 이미지. [사진=골프존]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골프존뉴딘그룹은 글로벌 골프 플랫폼 기업으로, 골프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골프산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플랫폼 데이터를 활용해 서비스와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주도해 나갈 것이다"

골프존뉴딘그룹이 플랫폼 서비스사업 강화를 올해 주요 목표로 설정하고 골프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국내 최고의 글로벌 골프 플랫폼 기업으로서 위상을 굳건히 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최덕형 골프존뉴딘홀딩스 대표이사가 28일 이같이 밝혔다.

지난 2000년 5월 스크린골프 벤처기업 ‘골프존’ 창립 이래 대한민국 골프의 대중화를 선도하며 글로벌 골프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한 골프존뉴딘그룹은 현재 사업회사로 골프존, 골프존커머스, 골프존카운티, 골프존 GDR아카데미 등 골프산업을 아우르는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먼저 골프존의 ‘골프존 앱’은 골프존뉴딘그룹의 메인 플랫폼으로써 스크린, 필드, 쇼핑, 연습, 미디어 등 골프 관련 서비스를 아우르고 있다. 23년 골프존 앱 통합 회원수는 전년 대비 50만명 이상 증가한 약 490만명으로 회원수 500만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PLAY DIFFERENT’ 슬로건을 바탕으로 기존 스크린골프 기반 서비스를 넘어 어디서도 경험할 수 없는 킬러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휴대폰에 저장된 스크린골프, 연습장, 필드 관련 사진을 위치정보 기반으로 그룹화 및 자동 업로드해 골프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골프존 앱의 ‘G앨범’ 서비스도 현재 10만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SNS형태의 골프 소통 채널 ‘G피드’ 기능 개편도 앞두고 있다. 골프존 앱의 통합 결제 플랫폼 ‘골프존패스’ 활성화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하는 인프라 구축에도 주력한다.

지난 1월에는 필드와 스크린골프의 스코어를 자동 연동한 게임 콘텐츠 ‘골프한판’을 론칭해 본격적인 골프 시즌 필드 사용자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또 유료멤버십 'G멤버십' 혜택 강화는 물론 일반회원이 라운드마다 아이템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소액결제 서비스 '라운드권'도 출시했다.

이와 함께 골프존카운티의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는 2023년 모바일 앱 전면 개편을 통해 예약 편의성을 강화하는 등 변화하는 골퍼들의 니즈에 맞춰 서비스와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현재 티스캐너는 전국 약 340개 골프장과 제휴를 통해 다양한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으로 23년 회원수는 22년 대비 약 30% 증가했다.

플랫폼 서비스사업 강화 이미지. [사진=골프존]
플랫폼 서비스사업 강화 이미지. [사진=골프존]

골프존 GDR아카데미는 골프연습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골프연습 시뮬레이터인 ‘GDR’ 앱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다. 유저 수 28만명을 보유한 GDR앱은 연습 시 촬영된 나스모(나의 스윙 모션) 영상과 골퍼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체크할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AI기술을 접목한 ‘AI 코치’ 기능은 스윙 진단, 분석 및 개선사항까지 피드백해 효율적인 골프연습을 지원하며, 월 평균 6만 5000명의 유저가 이용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지난해 9월에는 GDR의 주요 컨텐츠인 연습라운드, 나스모 저장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GDR구독 서비스 ‘GDR프라임’ 서비스를 GDR앱 SHOP에 런칭했다. GDR프라임 서비스는 매월 GDR아카데미 직영점 이용쿠폰 제공 등 구독료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현재까지 약 5700명의 누적 유저수를 기록했다.

골프유통 골프존커머스의 온라인 플랫폼은 골핑과 골프존마켓으로, 현재 골프존마켓을 중심으로 플랫폼 사업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골핑은 골프유통사들이 입점해 판매를 진행하는 오픈마켓 형태로 운영되며, 골프존마켓몰은 회사가 매입한 상품을 중심으로 골프존커머스가 개발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